엉뚱상상 블로그 라이프

[SNS 활용 팁] 애기들도 다 아는 '페이스북' 가입도 안하셨다고요?

all about 'SNS'
이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실행시켜도, 아니 TV를 켜도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소식을 접할 수 있는 페이스북.
(물론 그 소식이 좋던 나쁘던 간에) 확실히 대단한 것임에는 분명합니다.

이러다가는 울 아이이게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라고 물으면
"페이스북" 이렇게 말할 상황입니다...ㅡ,ㅡ. (설마 그러지 않겠죠?)

주위를 훑어보니.. 페이스북을 하는 사람이 하지 않는 사람보다 더 많아진 것을 느끼며..
아직까지 페이스북에 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초간단 페이스북 가입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지금부터 출~바~알~!!


1.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페이스북 사이트(http://www.facebook.com)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외우기도 쉽고, 영어로 치기도 쉽고... 이름 하나는 참 잘지었어요. 그죠?

2.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녹색의 '가입하기' 버튼을 과감히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의 경우, 다른 SNS 사이트에 비해 회원관리가 철저하기 때문에 (조금 까다롭죠)
    가입 버튼을 누르면 먼저 보완 확인을 위한 인증코드 입력 절차를 걸쳐야 합니다.


3. 무사히(?) 보완 절차를 통과하신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이 본격적으로 회원 가입 절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회원가입 절차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단계 친구찾기, 2단계 프로필 정보, 3단계 프로필 사진 등등. 각각의 단계에서 정보를 일부 입력하지 않아도 
    가입은 가능하지만, 원활한 활동을 위해서는 차근차근 입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1단계, 친구찾기 단계입니다. 자신의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페이스북이 나름대로의 시스템을 총동원(?)하여 여러분과 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검색하게 됩니다.
   검색결과 보고 놀라지 마세요. 깜놀할거에요.


4. 무사히 1단계를 마쳤습니다. 그 다음 2단계 프로필 정보입니다.
   '별 것을 다 묻네'라며 건너뛰기를 클릭하시 마시고, 다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회원 가입 후에 다시 입력해야 하니까요.


    (페이스북은 회원 관리가 매우 철저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신뢰있는 관계를 중요시 하다보니
     정보가 제대로 입력이 되어 있지 않으면 친구도 많이 맺을 수 없습니다.)



5. 드.디.어. 3단계에 돌입했습니다. 기나긴 터널을 지나온 느낌이군요. 
   3단계는 프로필 사진을 살짝쿵 올리면 됩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얼굴이 담긴 사진을 과감히 올려주세요.
   SNS의 손쉽게 네트워킹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기저에는 '신뢰'가 바탕이 되어 있으며,
   이를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프로필 이미지입니다. 따라서 프로필 사진은 꼭 넣어주셔야 해요.



6. 어라, 3단계까지 마쳤는데 페이스북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이거 혹시 피싱 사이트 아니야?'라며 불평하고 계신다면, 페이스북 가입할 때 등록했던
    여러분의 메일 계정에 한 번 가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친절한 메일이 와 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쿵! 눌러주시면, 본격적으로 페이스북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어려우시다고요?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관심입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페이스북에 관심을 갖느냐에 따라
페이스북도 여러분들께 매우 큰 부분으로 다가올거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페이스북 가입방법을 이상으로 마칩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