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SNS'

[SNS 활용팁] SNS 운영 효과를 측정하는 가이드라인

기업 프로젝트 진행은 항상 효과측정이라는 명제가 따르게 됩니다. SNS도 마찬가지죠.

우리 기업에서 SNS 운영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방향성과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가에 대한 운영 평가, ‘궁극적으로 네티즌들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이 되고 있는가’등이 주요 평가 기준이 될 것입니다.

SNS 운영에 있어 효과측정 기준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SNS의 목적에 맞는 운영 및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가?

- 콘텐츠 내용 분석
- 관련 주제의 일관성 분석
- 관련 부서와의 연계 분석


SNS 형식에 맞는 운영 관리를 하고 있는가?

- 콘텐츠(포스트/멘션/담벼락) 수와 내용 분석
- 주기적인 콘텐츠 운영 분석
- 제목 및 내용의 검색 최적화 분석


블로거/팔로워/팬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이루어지고 있는가?

- 해당 SNS 방문자수 및 증감 여부 분석
- 댓글 유무 및 내용 분석
- 콘텐츠 확산 및 메타블로그 연계 활동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