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사진기반 SNS의 모바일 앱 베스트 4


국내 스마트폰 인구 중 10%이상이 스마트폰으로 SNS를 이용한다 합니다. 또 그 수는 계속 중가 하고 있죠.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SNS를 이용하다 보면 항상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자신의 일상 사진을 공유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를 충족시키는 모바일 서비스가 마땅히 없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최근 SNS와 사진앨범을 접목한 모바일 서비스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1.싸이메라

SK컴즈의 <싸이메라>의 이름은 ‘싸이월드’와 ‘카메라’의 합성어를 뜻한다 해요. 이런 <싸이메라>는 인물에 특화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인데요. 자체 개발한 얼굴 인식 기술에 따라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죠. 또한, 터치만으로 성형효과가 가능하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웃포커싱, 셀프샷, 손떨림 보정, 터치촬영, 타이머 기능 등을 지원하며 파노라마렌즈, 어안렌즈, ACTION4, POP4 등 총 7가지 촬영렌즈가 제공 된다 해요. 그리고 인물/풍경/음식/글자 등의 자동 보정 기능과 20개의 다채로운 필터와 테두리, 라이트 기능도 지원되죠. 또한, 속눈썹 붙이기 등 얼굴 인식 스티커를 포함한 150여종의 스티커까지 제공합니다.

이런 <싸이메라>는 ‘싸이월드’뿐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웨이보’, ‘믹시’ 등 5대 SNS에 손쉽게 사진을 바로 공유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SNS에 대해 최초 1회 계정 연동을 설정하면 플랫폼 별 사진 업로드와 5종의 SNS에 대한 통합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사진 : 싸이메라 메인>



2.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프로필 앨범 서비스입니다. 지인들과 보다 다양한 사진을 공유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를 위해 탄생한 어플리케이션인데요. 간단한 사진과 글로 일상의 소식을 전달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카카오스토리>는 ‘페이스북’과 ‘싸이월드’ 처럼 사진과 글로 일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의 ‘좋아요’, 싸이월드의 ‘공감’처럼 올라온 사진에 감정을 표현 할 수 있죠. 또한,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톡’ 친구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페이스북과 싸이월드보다 실시간성과 접근성이 좋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진 : 카카오 스토리 메인>


3. 네이버 카메라

<네이버 카메라>는 스마트폰으로 사진, 동영상 촬영 편집, 보관, 공유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데요. 빠르고 편리한 촬영 기능, 다양한 편집 기능, N드라이브 자동 백업 기능이 장점입니다.

<네이버카메라>는 먼저 찍은 사진을 선택해서 자동보정, 클리어, 블링블링, 시크, 토이, 시에스타, 바닐라, 써니, 러블리 등 18가지 효과를 적용해 독특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 편집 기능으로 회전, 자르기, 레이아웃, 액자 효과를 낼 수 있죠. 자르기 기능은 터치로 화면 크기를 자유조절 할 수 있고 1대 1, 3대 4, 4대 3 비율고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만들 수도 있죠. 그 외 셀카를 쉽게 찍는 셀프모드, 3.5.10초 타이머, 최대 4개까지 화면을 나눠 찍을 수 있는 화면분할 촬영기능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카메라>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미투데이, 블로그, 라인, 마이피플, 네이트온톡, e메일 등으로 사진 및 동영상을 보내 지인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공유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 : 네이버카메라, 출처 - NHN 공식폼페이지>


4. 푸딩 투
<푸딩 투(pudding.to)>는 ‘나의 푸딩 사진을 친구에게 보내다’라는 의미라 해요. 필터 기능을 장착한 카메라로 찍은 사진에 감정을 담아 공유할 수 있는 사진 기반 SNS인데요. 자신의 감정을 사진에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푸딩 투>가 다른 사진 공유 애플리케이션과 차별화되는 요소입니다. ‘외로운’, ‘즐거운’, ‘냠냠’ 등 총 15개의 기분 중 하나를 선택해 촬영 당시의 기분을 사진에 나타낼 수 있고 듣고 있는 음악과 현 위치를 사진에 태깅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할 수도 있죠.

<사진 : 푸딩 투 메인>


그 동안 모바일로 SNS를 하면서 사진 공유를 마음껏 못해 많이 아쉬우셨죠? 밥을 먹는 모습, 지나가는 경치, 재미있는 일상 같은 순간을 지인들과 공유하지 못해 답답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앞으로 사진 기반 SNS를 통해 내 일상을 주변인들에게 쉽게 알려보세요. 모바일로 SNS하는 재미에 푹 빠지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