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요즘 가장 핫한 문학 작품, 하상욱 시인의 '서울시'를 아시나요?

서로가 소홀했는데 / 덕분에 소식듣게돼

생각의 차이일까 / 오해의 문제일까

어려운 일도 아닌데 / 괜한 자존심 때문에

 

요즘 SNS에서 많이 회자되는 이 짧은 문장들. 혹시 보신 적 있으신가요?

보신 적 있다면.. 이 문장들을 쓴 사람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2012년 단편시집 하상욱 단편시집 서울시를 들고 시문학계에 당당히 등단(?)한 하상욱 시인입니다.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그의 시는 최근 SNS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뭔가 말 장난 같지만, 문장 속에 담고 있는 뜻에 사람들의 큰 공감을 얻고 있죠. 저 역시도 하상욱 시인의 시 단 한편을 보자마자 바로 이거야!’ 싶었답니다.

 



하상욱 시인은 전자책 전용 서비스 리디북스의 디자인서비스 기획자인데요. 그가 출판한 서울시시리즈가 인기를 끌면서 그 역시도 일약 인기스타가 되었답니다. ‘서울시출간 10여 일만에 약 3만 건이 다운로드 됐고, SNS는 물론 포털 사이트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그의 시가 공유되면서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죠. 시집을 낼 때만해도 이런 큰 반응은 예상하지 못했다는 그는 틈틈히 SNS에 적은 글을 주변사람들의 추천으로 시집으로 출판하게 되었다고 해요. 따로 글쓰기 수업을 받은 건 아니지만, 일상 속에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그의 시에 녹여낸다고 합니다. 몇 자 안 되는 문장 속에서 그만의 위트를 발견할 수 있어요.

 


하상욱 시인이 본격적으로 주목 받게 된 시는 바로 애니팡인데요. 게임 애니팡이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샀기 때문이죠. 가장 처음에 소개해드렸던 시 구절이 바로 하상욱 시인의 애니팡이랍니다.

 

그 외에도 그야말로 빵! 터지는 작품들이 많은데요.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게요. 시 구절을 보자마자 공감하셨다면, 지금 당신도 하상욱 시인에게 푹 빠졌을 거란 사실!!!

 

 

 


서울시의 시 작품들만 빵 터지느냐, 아닙니다. 작가 소개부터 책 추천 평까지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하는 요소가 구석구석 숨어있어요. 하상욱 시인의 여자친구 역시 한 내공하는 사람인 게 분명하죠? 정말 이 시인과 여자친구 분의 머리 속에는 대체 뭐가 들어있는 걸까요? (당신들의 머리, 딱 하루만이라도 나와 바꿔줄 수는 없나요? ㅠㅠ)


 


긴 내용을 풀어 담아 작성한 포스트를 올리는 블로그가 유행하던 시절에는 생각지도 못할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이 짧은 문장들. 일상과 생각을 담아 짧은 글로 적는 SNS가 발전하고 유행하면서 그의 시도 큰 빛을 보고 있는 게 아닐까 싶어요.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작은 액정으로 텍스트들을 읽게 되니 자연스레 주절주절 길게 적힌 문장들은 피하게 되고, SNS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지면서 긴 글보다는 짧은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해진 습관에 공감코드가 섞이면서 하상욱 시인의 시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게 된 것 같아요. 기업 페이스북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저 역시도 짧은 내용과 이미지 속에 전달하고픈 내용을 모두 함축해 표현해야 하는 임무(?)를 띄고 있는데, 하상욱 시인의 시와 아이디어들을 접할 때마다 그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부럽기도 하고, 많이 배워야겠다 싶기도 합니다. ^^;;

 

언제까지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한 당분간은 계속해서 글을 쓸 것 같다는 하상욱 시인. 벌써 서울시의 두 번째 시리즈가 출판된 만큼, 하상욱 시인의 주옥 같은 작품들이 계속해서 우수수 쏟아지기를 바라봅니다. , 참고로 매주 목요일마다 리디북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하상욱 시인의 작품들이 연재된다고 하니 요즘 가장 한 그의 신작들 놓치지 말고 쭉 지켜봐 주세요~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공감하고, 가장 좋아하는 하상욱 시인의 작품 한가지를 더 소개해드리면서 마치겠습니다~ 행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