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스마트폰에서 크리스마스 카드 보내기!!




머라이어 캐리 언니의 "올아이원훠크리스마스이즈유~"를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가 돌아왔습니다. 

야호'0'/

저는 종교적인 의미 전혀 없이 그저 공휴일이라서 좋고사람들의 들뜬 분위기와 예쁘장한 크리스마스 컬러 오너먼트들을 좋아해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괜히 신나는 사람입니다. 그렇다고 크리스마스를 크게 챙기는 건 아니고 그냥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 예쁜 양말 한 켤레씩 선물하는 그런 사람입니다. (올해는 이마저도 안 할 계획)


헌데 이번 크리스마스엔 스마트폰을 통해서 크리스마스 카드를 날려보려합니다ㅎ

윤디자인연구소에서 윤디자인폰트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보낼 수 있는 어플이 나왔습니다.

카드는 하나만 만들어도 폰에서는 여러명에게 보낼 수 있어서 귀차니즘을 최대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안드로이드 어플이라는 점. (저는 얼마전에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로 갈아탔다는 점.)

유념해 주시며, 카드 보내기 어플의 리뷰를 써보고자 합니다.


우선 마켓에서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검색어에 크리스마스 카드, 크리스마스 카드 보내기, 윤디자인, 윤디자인연구소 등을 검색하시면 어플이 나옵니다.

저는 빠르고 정확한 검색을 위해 "윤디자인연구소"를 쳤습니다.


▶ 구글플레이 : 크리스마스 카드보내기 어플 (바로가기)




앱에 딱! 하고 어플이 나오네요. 요 어플은 무료입니다.

전 이미 설치해서 설치된 항목이라고 뜨네요 ㅎ



 


어플을 받으시고 열기를 누르시거나 홈화면에 설치된 어플을 열어주세요~

제 폰 배경은 아련아련 펭귄 뒷모습입니다:D



 


카드만들기 어플이 실행되면 첫 화면에서 "카드만들기"를 터치해주세요~



 


카드 만들기에 들어가면 총 14가지의 카드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를 선택하고 카드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내용을 입력하시고, 글씨 크기와 글꼴을 변경해 주세요.

글꼴은 딸기가 좋아라는 서체 1종만 무료 사용 가능합니다.ㅜ

죄송해요. 하나밖에 드리지 못해서..


 


요 글꼴은 제공하는 무료 글꼴이고 다른 글꼴들은 유료로 다운받으셔야합니다.

폰트 다운은 폰트랜드(Font Land)를 이용해주세요~



 


지정한 글씨를 말주머니에 넣고, 밑에서 아이콘을 터치하면 여러가지 아이콘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귀욤귀욤한 아이콘★들



 


그리고 밑의 저장을 누르시면 카드보내기와 갤러리에 저장 두가지 메뉴가 뜨는데요.

카드보내기를 누르면 이미지를 보내거나 올릴 수 있는 어플들의 메뉴가 떠서 바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카드보내기를 누르셔도 갤러리에 저장이 되니까 카드가 없어질까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갤러리는 휴대폰의 갤러리에 저장되어 나중에 보내실 수 있고요,

어플내의 카드 갤러리에서도 내가 만든 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해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입니다.


왼쪽은 할말이 없을 때 ㅋㅋㅋㅋ 단순 메시지를 날리고 싶을 때를 위해!!!

오른쪽은 하고 싶은 말이 많을 때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ㅎ

전 신곡 크리스마스니까의 가사를 넣어보았습니다 ㅋㅋㅋ



주위 분들에게 메시지만 보내지 마시고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보내시고 정을 쌓아보아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