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즐거움을 주는 좋은 콘텐츠, 인터렉티브 웹 & 영상 소개


미디어 콘텐츠들은 점점 더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친절한 뚱상인이, 대중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어필하면서도 재미있는 웹과 영상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Kick-my-habits 바로가기


 


자신의 사소한 습관과 경제적인 절약 효과를 연결시켜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웹 사이트 입니다.

글로 본다면 내용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본인의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깔끔한 그래픽 요소를 통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everylastdrop 바로가기



일어나서 출근할 때까지의 생활패턴을 통해 무심코 사용하는 물의 양을 

사용자의 스크롤링을 통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그래픽과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효과가 재미있습니다.

특히 직장인인 저에게는 웹사이트의 내용이 남다르게 다가오네요(물을 아낍시다....^^;;)



3. perfectstorms 바로가기




자연재해에 대한 내용을 인식 시켜주는 다큐멘터리 웹사이트 입니다.

과거 자연 재해의 원인과 진행과정을 마우스 클릭이나 드래그로 시뮬레이션 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뚱상인이 지진을 일으켜 산사태가 일어나는 장면 입니다>


모든 동작이 끝난 뒤에는 재해에 대한 결과를 다큐멘터리로 볼 수 있고요.

마치 과학관에 있는 체험 전시를 보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마지막에는 본인이 살고 있는 곳도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답니다(조금 무섭나요?ㅎㅎ)



4. PS VITA - IN REAL LIFE 바로가기



PS VITA 발매에 앞서 공개된 영상입니다. 이 영상의 재미는 10초 정도의 인트로 영상이 끝난 뒤 나타납니다.

왼쪽 옆에 나타난 PS VITA의 움직임에 맞춰서 영상이 다양하게 바뀌는데요.



예를 들면 PS VITA의 조이스틱 버튼을 원모양으로 드래그하면 

영상속의 여성이 마우스 액션에 맞춰 헤드뱅잉을 한다던가,

PS VITA를 가로로 왔다갔다 하면 침대 위에서 뒹굴고 있는 여성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사용자는 PS VITA의 제품도 살펴볼 수 있고, 뒤에 있는 영상을 통해 

기능을 유추하고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TIPP-EX White and rewrite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수정테이프 광고 영상입니다. 열심히 캠핑하던 사냥꾼의 뒤에 곰이 등장합니다. 

곰을 쏠지 말지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메뉴를 선택한 뒤엔 유튜브와 비슷한 페이크사이트로 이동하는데요,

유투브에선 할 수 없는 다양한 방법들로 사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비슷한 스타일의 면도기 홍보 영상 (바로가기)




영상속 사냥꾼은 옆에 있는 수정테이프로 쏘겠다고 선택한 제 선택을 지우고 다른 행동을 해보라고 하네요 ,

저는 곰을 사냥꾼이 사랑하길 원해서 Love로 적고 Play 하니 곰에게 사냥꾼이 청혼하는 영상이 나옵니다.


다양한 단어에 대응하는 영상들이 있으니 이것저것 적어보시며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


뚱상인이 소개한 웹과 영상들 즐거우셨나요? 효과가 멋있고 화려한 컨텐츠들도 좋겠지만,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 또한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