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상상 블로그 라이프

22명의 윤디자인연구소 디자이너가 벌이는~ 제2회 한글잔치, 씹고.뜯고.맛보고.즐기고!

뚱상인 하루하루

22명의 윤디자인연구소 디자이너&기획자가 벌이는 '제2회 한글잔치-씹(고).뜯(고).맛(보고). 즐(기고)!'이 윤디자인연구소 갤러리뚱에서 10월 9일(수)~10월 20일(일)까지 열립니다.
 
지난 2012년 한글날에 열렸던 제1회 한글잔치에 이어 2회째를 맞는 한글잔치는 올해도 어김없이 한글날에 시작합니다. 특히 올해는 한글날이 22년 만에 법정 공휴일로 재지정된 해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더욱 감회가 남다르고, 기쁜 마음으로 전시를 준비했답니다. 특히 이번 전시는 타이틀과 같이 윤디자인연구소의 디자이너와 기획자가 삼삼오오 한 팀을 이루어 '한글'을 주제로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라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한글'은 한글 폰트를 만드는 윤디자인연구소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지요. 우리는 한글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고민하고,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을까 연구하는 집단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뜻깊은 올해 한글날, 폰트 디자인으로의 한글을 넘어 다양한 매체로 표현한 윤디자인연구소의 한글 작품을 여러분께 선보이고자 합니다.

 

타이포디자인센터의 '성룡과 영의정', 타이포프레임팀의 '한잔하자', 아이디어프레임팀의 '한그리', 와이커뮤니케이션즈 '히읗', 그리고 여러분과 가장 익숙한 엉뚱상상의 '김구이이황'까지 총 5팀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는 한글을 소재로 한 실험적, 창조적, 놀이적 작품이 주를 이룬다고 하는데요, 설치, 공예, 그래픽, 영상 등 인터랙티브 요소가 담긴 다양한 매체로 표현할 이번 작품들은 보고, 듣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참가하는 팀과 작품이 궁금하시다면, 고품격 디자인&타이포그래피 전문 웹진 <타이포그래피 서울>에서 보실 수 있어요. 다음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 제2회 한글잔치展 소개

 

▶ 참가 팀 소개_성룡과 영의정&한그리


 

▶ 참가 팀 소개_한잔하자&히읗&김구이이황

 

10월 8일(화) 오후 6시 전시 오프닝에서는 참여 팀별로 전시 작품 소개가 있을 예정입니다. 참여 작가들과 만나서 함께 작품도 보고 간단한 다과를 즐기며 이야기를 나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10월 1일(화)부터는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과 <타이포그래피 서울> 페이스북이 함께하는 한글날 이벤트가 시작되었는데요, 제2회 한글잔치展에 참여하고 3만원 상당의 윤디자인 다이어리도 받을 수 있는 기회! 이 역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윤디자인 페이스북 


▶ 타이포그래피 서울 페이스북

 

한없이 가까우면서 멀게만 느껴지는 한글. 이제 고귀하게 우러르기만 하는 한글은 가라!
한글이라는 글자를 직접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신 나는 한글 잔치를 벌이자!

 

한글잔치에서는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고,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어요~ 윤디자인연구소 디자이너&기획자와 함께하는 한글날 축제에 많이 많이 놀러오세요~~^^

 

 

 

'윤디자인연구소 디자이너들이 벌이는'
제2회 한글잔치

씹(고).뜯(고). 맛(보고). 즐(기고)!


- 일시: 2013년 10월 9일(수) ~ 10월 20일(일)
       (평일 10:00~1800 주말·공휴일 11:00~17:00)
- 장소: 윤디자인연구소 갤러리뚱 '찾아오시는 길'
- 오프닝: 2013년 10월 8일(화) 오후 6시 윤디자인연구소 1층 카페테리아
- 관람료: 무료
- 주최: 타이포그래피 서울
- 후원: 윤디자인연구소
- 협찬: 한솔PNS, 삼원페이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