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한화생명 블로그 라이프앤톡 다시보기


우리 사는 이야기의 절반 이상은 '돈' 이야기 아닐까요? 돈과 관련된 이야기는 숫자를 빼놓고라도 무궁무진합니다. 삶의 안정과 여유, 미래를 준비하는 이야기니까요. 지난 1년 동안 한화생명 블로그 라이프앤톡은 경제 재테크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선보였습니다.

매월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라이프앤톡만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앨범 속 지난 사진을 넘겨보듯 2013년 한 해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블로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3년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다시 보기

라이프앤톡을 통해 들어온 키워드로 만든 간단한 인포그라픽이에요. '돈이 되는 취미생활, 사학연금, 계리사' 등 경제 재테크 키워드 외에도 불꽃축제 한화생명 관련 키워드 그리고 마라톤, 계란요리처럼 다양한 키워드가 있죠? 이렇게 다채롭고 힘 있는 정보를 여러분께 드릴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이 라이프앤톡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죠. 2013년 라이프앤톡 그 속 이야기를 여러분께 알려 드려요~!  

 

1. 라이프앤톡의 다양한 필진을 소개합니다.
라이프앤톡에는 다양한 필진이 있습니다. 한화생명 임직원으로 이뤄진 경제 재테크 전문 필진(바로가기), 생기 넘치는 동영상을 만드는 2030 대학생 필진 투모로우 드리머즈(바로 가기) 그리고 실속있는 문화 건강 정보를 전해주는 주부 기자단 한화생명 컬쳐클럽 필진(바로 가기) 그리고 포토툰을 비롯한 다양한 기획 콘텐츠로 찾아뵙는 라이프앤톡 운영진까지~! 다양한 나이와 직업의 필진이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작성해주시는 덕분에 라이프앤톡은 언제나 입체감 있는 정보가 가득합니다. 라이프앤톡 안에서 우린 한 가족~^^ 다채로운 콘텐츠의 비밀, 바로 든든한 필진 분들 덕분이에요! 내년에도 잘 부탁합니다! 

 

2. 한화생명 소식을 라이프앤톡 스타일로 알려 드립니다.
라이프앤톡을 찾는 분 중 다수는 '한화생명' 그룹에 대한 소식을 궁금해 하는 고객 분들이 참 많아요. 보도자료를 통해 여러 행사 소식을 전하긴 하지만 너무 공식적이고 개괄적인 내용이지요. 한화생명은 여러분의 시선에서 좀 더 재미있고 쉽게 행사 소식을 전하고 있어요. 꿈을 심는 캠퍼스 투어 '김태희 편'(바로 가기)은 라이프앤톡 원고 및 이미지를 30여 개의 언론사에서 인용해서 사용하기도 했죠.^^

 

라이프앤톡에서는 이벤트를 통해서 한화생명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는데요, 대한생명에서 한화생명으로 이름을 바꾼 지 1년이 되는 해를 맞이해서 한 줄 응원 이벤트(바로 가기)를 열었고요. (주)한화가 주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때 한화63시티 1층에 마련한 VIP석 티켓 이벤트(바로 가기)를 열었죠. 한화63시티와 서울세계불꽃축제를 통해서 '한화생명'을 다시 부각시킨 이벤트였습니다. 그 밖에도 공인회계사, 언더라이터 등 보험회사의 전문가 인터뷰 포스팅은 많은 댓글로 활발한 소통이 이뤄졌습니다. 

 
3. 영상, 포토툰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한화생명은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어요. 인포그래픽 포토툰부터 동영상까지 눈과 귀가 즐거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인생자금 17억 남녀 목돈 탐구 생활(바로 가기)은 한화생명 영업자료로 인용될 만큼 인기가 좋았지요. 투모로우 드리머즈(바로 가기)가 만드는 세미나 영상도 고민하는 청춘들을 중심으로 잔잔한 반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개그맨 정성호, 배순탁 음악작가와 함께하는 토크쇼로 다른 곳에서는 본 적 없는 참신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요즘은 특히 포토툰이 인기가 높은데요, 한화생명 블로그 운영팀이 총동원되어 만드는 포토툰은 회가 거듭할수록 안정된 연기력을 바탕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음에 보면 꼭 댓글로 화답해 주세요.


2014년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미리 보기

2013년 열심히 달려온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2014년에도 여러분께 질 좋은 정보와 남다른 시각으로 찾아뵐 예정이에요. 소소한 재미가 있는 페이스북과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달하는 트위터, 그리고 생생한 유튜브까지 더욱 견고해진 한화생명 SNS 온라인 패밀리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