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상상 블로그 라이프

휴롬 커뮤니티 세달간의 이야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휴롬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맡아 운영한 지 1년만에 또 하나의 미션이 떨어졌습니다. 휴롬의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라!

처음엔 좀 의아해했죠. 잘 나가는 SNS가 있는데 왜 커뮤니티인가하고요. 하지만 그 속내를 들여다보니 가족건강을 위한 모든 콘텐츠를 한 곳에 집중시키고자 하는 휴롬 회장님의 깊은 뜻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해는 하지만 매달 어떤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내느냐를 생각하는 순간 앞이 캄캄하더군요. 게다가 이미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와 페이스북과의 차별점을 명확히 하기가 더욱 힘들더군요.


휴롬 커뮤니티 바로가기

이렇게 약간의 이해와 약간의 의구심을 가지고 9월 한 달 동안 커뮤니티 운영 기획과 현재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다루었던 콘텐츠들이라서 모으는데 별 어려움이 없을 줄 알았지만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한 곳에 모으는 것도 힘든 과정이었지만 다시 커뮤니티 콘텐츠로 재가공해야 했거든요. 그렇게 모은 콘텐츠는 레시피까지 모두 합쳐서 100여 개! 한 달 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네요. 이제 생각해봐도 말이죠.

우여곡절 끝에 오픈을 했죠. 지금은 조금씩 틀을 잡아가고 있고요.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는 커뮤니티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보여드리죠! ^^


휴롬으로 만들 수 있는 휴롬맘레시피 다 모엿!


휴롬하면 주스와 요리를 만들 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만들 수 있는 레시피도 무한하죠. 그 레시피들을 모두 모은 곳이 바로 '가족건강 레시피'입니다. 최근 회원들이 올린 레시피뿐만 아니라 상황별로 어떤 레시피가 필요한지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분류해놓았습니다. 

지난달에는 '가족 건강 휴롬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레시피를 모으는 큰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더욱 풍성한 레시피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죠.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건강한 식습관


'건강한 식습관'에서는 현대인의 영양과 채소과일의 영양과 같은 약간은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블로그와 차별화를 둔 곳이라고 할 수 있죠. 실제 다수의 전문가 필진을 섭외하여 원고를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부분이라도 잘못된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는 없기 때문에, 매일 전문서적과 신문을 뒤적거리고 있답니다. 이젠 준전문가 수준이라고나 할까요?


주부라면 꼭 필요한 생활정보가 있는 휴롬라이프


주부들이라면 건강이나 생활정보를 그냥 넘기질 못하죠. '휴롬라이프'에서는 잼뚜껑이 열리지 않을 때 활용하면 좋은 팁이라든가 우울증 자가진단법, 아이를 위한 유아식 등 생활 속 유용한 정보가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이 모든 정보들은 저희가 제공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회원분들께서 직접 검색하고 찾아주신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참 뜻깊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죠. 블로그와 같은 성격이면서도 커뮤니티의 성격을 고스란히 담고 있으니까요. 


휴롬과 유치원이 함께 하는 자연 한 잔 캠페인


휴롬의 건강한 캠페인 또한 커뮤니티와 함께 합니다. 올해 5월부터 휴롬에서는 서울 근교의 유치원을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과일과 채소가 몸에 좋은 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휴롬주스도 만들어 주고요. 아이들과 학부모, 유치원 선생님들까지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최근에는 부산의 유치원들과도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컨택 중이니 아마도 내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지 않을까 합니다. 





따끈따끈한 휴롬 커뮤니티를 속속들이 살펴보았는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 아니세요? 휴롬이 전달하고자는 메세지, 바로 건강을 담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한 결과랍니다. 이제 운영을 시작한 지 세 달이지만 벌써 많은 분들이 커뮤니티의 회원이 되셨어요. 앞으로는 더욱 많은 분들이 들러주시겠죠? 많이 오셔서 건강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