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윤디자인연구소 엉뚱상상을 찾아오는 3가지 방법!




얼마 전, 2014년 새해맞이(?)로 엉뚱상상 식구들은 윤디자인연구소 빌딩으로 이사를 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엉뚱상상과 윤디자인연구소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윤디자인연구소 엉뚱상상을 찾아오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조금은 복잡한 홍대+합정+상수 삼각지대에서 길 헤매지 않도록 차량용 네비게이션보다, 스마트폰 지도 어플보다 더 정확하고 친절하게 설명해드립니다~




윤디자인연구소는 지하철 6호선 상수역과 가장 가까워요. 상수역에서 도보로 약 5분이면 윤디자인연구소 건물에 도착할 수 있답니다. 상수역에서 윤디자인연구소로 향하는 첫 번째 단계, 상수역 1번 출구로 나오기! 빠밤!!



상수역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앞에 동물병원이 하나 보여요. 동물병원을 지나쳐 정면으로 보이는 길을 따라 쭉~ 앞으로 직진해주세요! 길 중간중간에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는 작은 골목길들이 있지만, 한눈 팔지 마시고요! 계속해서 앞으로 직진, 직진!



길을 따라 계속 직진하다 보면, 우측에는 ‘던킨도너츠’가, 주차장 길 맞은 편에는 안경점이, 그리고 그 근처에 홍대 공연 문화의 대표 공연장 격인 ‘롤링홀’이 보일 거예요. 여기까지 찾아오셨다면 절반은 성공하신 거랍니다~ 자, ‘던킨도너츠’ 건물을 끼고 우측으로 꺾어볼까요?



차들이 빼곡히 주차되어있는 주차장 길을 따라 쭉 올라와주세요. 오전에는 지나다니는 차가 그리 많지 않지만, 오후부터 밤까지는 이 주변을 지나는 차량들이 많으니, 걸으실 때 주의해주시는 센스~ 어디선가 오고 있는 자동차들이 있을지 모르니 잘 살펴보면서 화살표 방향으로 걸어오세요.



자, 이제 올라오는 방향의 좌측으로 ‘경성팥집’과 ‘바빈스 커피’ 건물이 보이시나요? 거의 다 왔어요! ‘경성팥집’과 ‘바빈스 커피’ 사이 골목으로 쏙~ 들어가면 우측으로 ‘면채반’이라는 음식점이 보입니다. 정말 거의 다 왔네요. (참고로 ‘면채반’에서는 칼국수와 만둣국, 냉면을 팔고 있는데요. 음식 맛이 참 깔끔하니 좋아요~ 강.력.추.천!) 여기서 몇 걸음만 더 앞으로 옮겨 주시면… 드디어!!



창 없는 회색 외벽의 위엄 돋는 건물이 보이시나요? 저곳이 바로 윤디자인연구소 사옥이랍니다~ 상수역에서 윤디자인연구소 찾아오기, 참 쉽죠?




지하철 2호선과 6호선이 모두 지나가는 곳, 합정역에서도 윤디자인연구소를 찾아오실 수 있어요. 2호선이 지나는 합정역에서 윤디자인연구소에 찾아오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상수역에서 오는 거리보다는 조금 멀고, 골목골목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복잡하지만, 쉽게 따라오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합정역 3번 출구로 나오셔서 우선 앞으로 쭉 직진해주세요. 조금 걷다 보면 오른쪽에 ‘자이갤러리’ 건물이 보이실 텐데요. 이 건물을 끼고 우회전 하시면 된답니다.



우회전해 들어온 골목으로 조금 더 내려가다 보면 경사 높은 내리막길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으로 슉~ 꺾어 걸어주시면 됩니다.



양장피가 끝내주게 맛있다는 중국음식점 ‘곰네집’을 지나다 보면 왼쪽으로 난 골목길이 보이는데요. 그 쪽으로 쏙~ 들어오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걷다 보면 작은 사거리가 나오는데요. 이 사거리에서도 쭉 직진해 조금 걷다 보면, 왠지 모르게 디자인 감각 돋는 익숙한 건물이 보이실 거에요. 맞아요. 이 건물이 바로 윤디자인연구소 사옥인거죠. 합정역에서도 윤디자인연구소 찾아오는 방법, 참 쉽죠? (합정역에서 윤디자인연구소까지는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된답니다.)




사실 홍대입구역에서 윤디자인연구소까지의 거리는 꽤 먼 편이랍니다. 보통 걸음으로 약 15분에서 20분 정도 걸리는 거리랄까요? 윤디자인연구소를 찾아오시는 분들 중 일정이 바쁜 분에게는 홍대입구역에서 찾아오는 방법을 권해드리고 싶지 않아요. 하지만 홍대의 젊은 감성을 느끼며 느긋하게 윤디자인연구소를 찾아오고픈 분이 계시다면, 적극 권장해드리겠습니다~ 홍대입구에서도 윤디자인연구소 사옥 찾아오는 방법,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홍대입구역 9번 출구로 나와주세요. 윤디자인연구소에서 기업 전용서체로 개발한 KT의 ‘olleh’ 간판이 보이는군요~ 이 간판이 보이는 곳에서 왼쪽으로 한 블록 들어와주세요~ 그럼 오른쪽으로 ‘던킨도너츠’가, 왼쪽으로 ‘에뛰드하우스’와 ‘에스쁘아’가 있는 골목이 보이실 텐데요. 그 골목을 따라 쭈욱~ 걸어주시면 됩니다.



골목 끝에 다다르면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가 있을 거예요. 이곳에서 잠시 길을 멈춰 신호를 기다려주세요~ 안전하게 길을 건넌 후, 바로 있는 골목이 아닌 홍익대학교 방향 쪽 인도로 조금 걸어 올라오시면 됩니다. 걷다 보면 jyj 멤버들이 여러분을 반기고 있을 거예요. (ㅋㅋㅋ) ‘토니모리’ 가게를 끼고 오른쪽으로 돌면 홍대 주차장(로데오) 거리가 나옵니다. 일단 쭉쭉~ 쭉~쭉 직진해주세요.



홍대 주차장거리를 계속해서 걷다 보면 왼편으로 ‘에뛰드하우스’와 ‘수노래방’이 보일 텐데요. 이제 절반 정도 따라오신 거예요. 일단 계속해서 직진, 또 직진!



국물 떡볶이와 새우튀김이 맛있는 ‘미미네’ 떡볶이 집을 지나 ‘상상마당’까지 내려오다 보면 길을 건너는 횡단보도가 있는데요. 횡단보도를 건너주세요. 이제 고지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횡단보도를 건너 걷다 보면 오른쪽으로 ‘CAFÉ GO TO’가 보이고요. 조금 더 밑으로 내려오면 ‘북촌손만두’와 ‘치르치르’ 사이의 골목이 보이실 텐데요. 그 골목으로 들어와주세요. 골목을 따라 몇 걸음 걸으면 바로 왼쪽으로 꺾이는 골목길이 있는데요. 양꼬치집 ‘심양’ 앞 골목이랍니다. 이 골목으로 들어와 쭈욱~ 걸어주세요. 막걸리 파는 카페 ‘게으른 고양이’가 눈에 보이실 텐데, 막걸리에 한눈 팔지 마시고요! 조금 더 앞으로 걸어 내려오시면 됩니다.



짜자잔~! 윤디자인연구소 사옥을 발견하셨나요? 자, 이제 유리문을 열고 건물 안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분위기 돋는 정육면체의 철제 큐브가 여러분을 반겨줄 거예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그렇다면, 홍대입구역에서 윤디자인연구소 건물까지 찾아오기 미션 대 성공!! 짝짝짝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