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폰트, 상품이 아닌 서비스로~ 신개념 폰트 서비스 윤멤버십!

 




윤디자인연구소 폰트 종합 스토어 font.co.kr이 새롭게 리뉴얼되어서, 본격적으로 여러분에게 font.co.kr의 폰트 상품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그 중에서도 font.co.kr을 대표하는 윤멤버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멤버십은 상품보다 서비스 개념에 가까운 신개념 폰트 서비스인데요기존에 부담스러웠던 패키지 또는 낱개폰트의 가격과, 폰트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만 폰트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등 소비자들의 불만사항들을 종합하고 반영하여 만들어진 경제적이면서도 편리한 새로운 폰트 서비스입니다. 다소 복잡해보이지만 알아갈수록 디자이너들에게 매력적인 윤멤버십. 그럼 이제부터 윤멤버십의 매력들을 하나씩 알아볼까요?

 



 

먼저 어떤 폰트들이 윤멤버십 안에 포함되어 있는지 가장 궁금할텐데요. 윤멤버십은 윤고딕700과 윤명조700 시리즈를 포함한 신서체 위주의 128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개발된 트렌디하고 대중적인 본문용, 제목용 폰트들로 활용도가 높은 것은 물론 앞으로 윤디자인연구소에서 개발되는 신서체가 자동 업그레이드 되면서 가장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디자이너들의 입장에선 굉장히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신서체들이 계속 추가된다면 아마도 윤멤버십의 폰트가 140, 150 종 그리고 그 이상이 되는건 시간문제겠군요.

 



 

다음으로 윤멤버십은 폰트매니저라는 시스템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기존에는 폰트 CD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만 폰트 사용이 가능한 반면 윤멤버십은 폰트매니저가 설치되어 있는 모든 컴퓨터에서 IDPW 로그인만으로 폰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그리고 그밖의 외부에서도 내 폰트들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그 뿐만 아니라 윤멤버십 폰트매니저는 WindowsMac Os에 상관없이 호환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회사에서 쓰던 Mac의 윤멤버십 폰트들을 집에서 쓰는 Windows에서 그래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폰트라면 저작권에 대해 굉장히 민감할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기존 폰트 상품과 달리 윤멤버십에서는 사용범위가 일부 확대되어 사용자들에게는 그 부담을 가볍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 전에 저작권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해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저작권은 문서작성, 인쇄물, 웹디자인, 영상A(자사홍보 영상, 개인 블로그 등) 1차 라이선스 사용범위로, CI/BI, 영상B(TV, 영화 등), 이러닝, E-Book, 어플리케이션, 게임의 2차 라이선스 사용범위로 나누어집니다. 기존의 폰트 상품들은 1차까지 사용범위를 허용하고 2차 사용범위에 대해서는 별도 협의를 통해 사용이 가능한 반면, 윤멤버십에서는 1차 사용범위뿐 아니라 2차 사용범위에 속하는 CI/BI 까지 추가 확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윤고딕700 시리즈(9) 1, 2차 라이선스 전체에 대한 사용범위를 허용하고 있기에 2차 라이선스 영역에 해당하는 사업 종사자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마지막으로 윤멤버십 회원은 디자인 작업에 사용 가능한 1만 컷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윤멤버십의 모든 서비스를 연간 88,000원의 금액만으로 누릴 수 있다면 어떤신가요? 12개월로 환산한다면 월 7,333원의 경제적인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부담스런 패키지 가격에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커다란 매리트로 느껴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게다가 이번 font.co.kr 리뉴얼을 기념하여 4 1일 출시된 타입&타이포그래피 매거진 <The T>를 윤멤버십 가입자 선착순 1,000명께 증정드리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폰트 구입을 고려하고 있으신 분들은 가입을 조금 서둘러 보는건 어떨까요.

 

이제 윤멤버십으로 폰트를 당당히 서비스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