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텀블러(Tumblr) 블로그 만들기

텀블러 블로그 화면(출처:텀블러 웹사이트)


개인의 취향이 존중받길 원하는 시대, 요즘 개인 블로그 운영은 유행처럼 누구나 한 번쯤 해보는 것이기도 하죠.

티스토리부터 네이버 등 다양한 국내 블로그들이 있지만, 입맛대로 손쉽게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외국 블로그가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영어로 되어 있는 외국 블로그가 아닌 한국어를 지원하는 블로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텀블러(Tumblr)라는 블로그입니다. 재작년부터 한국어 지원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많은 분이 애용하고 있는 블로그이기도 하죠. 

텀블러(Tumblr 바로가기)


텀블러 블로그의 장점이라면 html 기반의 블로그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손쉬운 맞춤제작(Customize)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html이 어렵다고요? 걱정 안 하셔도 되요. 텀블러는 이런 초보 블로거들을 위해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1. 텀블러 가입하기


텀블러 블로그 화면(출처:텀블러 웹사이트)


먼저 블로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텀블러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은 기존 본인이 사용하고 있던 메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는데요. 가입절차 또한 매우 간편하답니다. 사용자 블로그 중심이라는 키 컨셉을 가진 텀블러는 모든 초점이 '단지 블로그 사용'이라는 부분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까다롭지 않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요.



2. 텀블러 테마 만들기


텀블러 블로그 화면(출처:텀블러 웹사이트)


가입절차를 마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자신의 목적에 맞는 제목과 블로그를 설명해주는 짧은 글과 함께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블로그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화면이 바뀌면 본인의 관심사를 3개 이상 선택 후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텀블러 시작하기


텀블러 블로그 화면(출처:텀블러 웹사이트)


간단한 테마 설정 후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 대시보드에서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html 소스코드를 사용해서 전반적인 커스터마이즈를 할 수도있지만  예쁘고 멋진 무료 테마들도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둘러보시고 버튼 한번만 눌러주면 자신의 블로그에 바로 적용이 된답니다. 



텀블러 블로그는 시각 중심의 블로그로 사진이나 디자이너들의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로도 많이 활용되는데요.

요즘에는 별다른 웹사이트 빌드(Build) 작업 없이 텀블로 블로그를 이용하여 도매인만 바꿔놓는 개인 웹사이트들이 많아졌고요.


다양한 메뉴 지원과 소스 코드의 지원으로 손쉽게 자신만의 블로그, 웹사이트를 만들어

자신만의 세상을 즐겁게 공유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음식 블로그(출처:http://brenthofacker.tumblr.com)


 포트폴리오 블로그(출처:http://visualvib.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