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상상 블로그 라이프

[어플 추천] 인스타그램에서 출시한 동영상 어플, 하이퍼랩스(Hyperlapse)

IT/BLOG/SNS


시간을 잡아 두는 어플, 하이퍼랩스(Hyperlapse)



해가 떠오르는 풍경, 구름이 지나가는 모습, 바삐 움직이는 도시 등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을 스마트폰에 간직할 수 있는 어플이 출시됐습니다.  


저속 촬영(Time Lapse)으로 영상을 찍은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공유하거나 스마트폰에 바로 저장할 수 있는 이 어플은 인스타그램에서 지난 달 출시한 '하이퍼랩스(Hyperlapse)입니다.








HYPERLAPSE ┃ 말하자면, '빨리감기'


간단한 기능으로 이미지와 짧은 영상을 공유해 자신의 창의성과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출시 했지만 그와는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 '하이퍼랩스(Hyperlapse)'는 카메라 어플처럼 가입이나 계정 등록 없이 단순하게 영상을 촬영하고, 그 영상을 빨리감기처럼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빨리감기가 적용된 채 영상이 저장되는 어플입니다.



<출처 : 앱스토어 Hyperlapse from Instagram>



하이퍼랩스의 최대 장점은 "SIMPLE"입니다. "열고-찍고-정지"의 쉽고 단순한 기능과 그에 맞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처럼 누르고 있을 때 촬영이 되는 것은 아니라 녹화 버튼(○)을 누르고 손을 떼면 촬영이 시작되고 (□) 정지 버튼을 누르면 영상 촬영이 종료됩니다. 아이폰5와 5S 기준 45분간 촬영, 아이폰4나 4S로는 10분간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시험삼아 찍어 본 하이퍼랩스 _회사 테라스에서 보이는 풍경 by jetlim>



빨리감기(Time-lapse)로 보여지는 영상이라 여기 저기 카메라를 흔들게 되면 조금 어지러운 느낌입니다. 하지만 카메라로 타임랩스 촬영을 할 때는 삼각대로 고정을 시켜놓고 촬영해야 하는 반면, 하이퍼랩스는 그냥 손에 들고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 이리저리 흔드는 것은 조금 어지럽지만 비교적 적은 움직임은 어플 스스로 안정화 작업을 하기 때문에 영상이 좀더 멋지게 나온다는 사실!


이는 내장 안정화 기술을 이용해 카메라의 위치 데이터를 저장해 재생할 때 실시간으로 영상 프레임과 움직임을 일치시켜주는 기능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상 속 움직임이 매끄럽게 보이도록 하는데 인스타그램이 자체 개발한 기술이라고 하네요.ㅎ 



<uniqlo calendar 2009 - tilt shift video>

잘 찍으면 틸트시프트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슷한 느낌이 날 수도!


영상은 1배속부터 최대 12배속 까지 촬영이 가능하고, 속도를 선택한 뒤 동영상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랩스 안에서는 필터나 편집기능을 아직 없다는 점이 살짝 아쉽습니다. (인기있는 동영상 촬영 어플인 로드무비는 필터와 배경음악까지 가능하지요ㅎ)


그리고 가장 아쉬운 점은 안드로이드 버전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준비중이라고 하는데 영상의 안정화 기술이 안드로이드에서는 구현하기 어렵다고 하네요. 어찌 될지ㅜㅜ





당장 하이퍼랩스를 사용 할 수 없는 안드로이드 폰을 위하여 비슷한 기능을 가진 어플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FRAMELAPSE ┃ 안드로이드도 하이퍼랩스가 필요하다 싶을 때


아이폰 유저와 안드로이드 유저를 오가던 저는

아이폰을 사용할 때는 안드로이드에만 출시된 어플-친구가 만든 게임이라든가-이 있었고,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할 때는 아이폰에만 출시된 어플-로드무비 쓰고 싶어요-이 나왔다고한다.


그래서 동병상련의 마음을 가진 분들을 위해 하이퍼랩스와 비슷한 어플을 찾아보았습니다.





하이퍼랩스를 쓰고 싶으나, 안드로이드 폰일 때!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타임랩스 어플인 '프레임랩스'입니다.




<어플을 실행시키면 이런 실행 화면이 나옵니다.>



제 자리에서 보는 뚱상 사무실! 





경험상 프레임 인터벌은 0.5 second가 가장 부드럽고 적당한 속도로 재생되어 좋았습니다.




해상도 선택도 가능합니다.



프레임랩스를 실행하면, 왼쪽 메뉴에서 영상의 속도 해상도 설정 등을 설정하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시작됩니다.








순간을 기억하고 간직하고 싶은 욕구를 위하여 !

인스타그램을 사랑하는 인스타유저의 환희와 실망(안드로이드에서는 못써서)을 동시에 느낀 어플, 하이퍼랩스

소개와 리뷰였습니다.



_인스타그램 블로그 참고(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