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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한잔,생각 한모금

기꺼이 사랑을 구매하다


사랑
고대 그리스에서의 사랑은 에로스
로 불렸는데, 이것은 육체적인 사랑에서 진리에 이르고자 하는 동경·충동을 포함한다.
그리스도교
에서의 사랑, 즉 아가페
는 인격적 교제(이웃에 대한 사랑)와 신에게 대한 사랑을 강조하며
이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자기희생에 의하여 도달하게 된다고 한다.
르네상스에서의 사랑은 또 다시 인간 구가()의 원동력으로 보았으나 이것은 사랑의 세속화
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여
공업화가 진척되어 가는 현대는 그 경향을 차차 강조한다.
사랑은 인간의 근원적인 감정이라는 데서 힌두교
에서의
카마, 유교에서의 인(
), 불교에서의 자비 등 모든 문화권에서 보인다.
또한 사랑의 표현방법은 한결같지 않으며
성애(
)와 우애·애국심·가족애 등 교제 형태에 따라 다르다. 교제관계가 치우칠 경우에는 이상성애(
)나
증오에 가까운 편집적(
) 사랑으로 변할 수 있으나, 이것은 이미 사랑이라고는 하지 않는다.
(출처 : 네이버 사전)



맥도날드는 지속적으로 가족의 사랑을 테마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시합에서 지고 난 아이가울고 있을 때, 가족들은 맥도날드에 가서 아이를 달래줍니다.
빅맥을 먹으며 웃음을 되찾는 아이의 얼굴은 맥도날드와 가족의 사랑을 강력하게 연결시킵니다.
사랑은 단지 남녀간의 관계를 넘어서 친구관계, 가족관계, 연대감, 소속감을 포괄하는 감정입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단계 이론을 보면 생리적 욕구와 안전의 욕구가 매우 잘 충족된 상태에서 사람들은
타인과의 호의적인 관계를 추구하게 됩니다.

이는 한국인의 정서와 맞닿아서 설명이 가능한데요. 설을 앞두고 가족들을 떠올릴때 드는 감정인
'정겨움' , '인심' , '다정다감'같은 요소들은 우리들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합니다.
친구와 한잔 걸치는 '포장마차' , 어머니가 준비해주신 '고등어'등의 요소들은 태어날 때 부터
우리에게 진한'사랑'을 느낄 수 있는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랑'이라는 불멸의 주제는 티비 드라마, 음악뿐만 아니라 마케팅에서도 주요한 요소임이
분명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