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하루동안의 이슈를 쉽게 검색한다 '태그 매치'

안녕하세요, 고이군 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세상의 소식을 어떻게 접하십니까?
때로는 뉴스를 통해 접하기도 하고, 요즘 대세인 블로그의 글들을 보면서 세상 돌아가는 일을 알게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많은 블로그의 글들 중에서 도대체 '요즘 인기있는 이슈'가 무엇인지 알아내기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고이군이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서비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태그매치(http://www.tagmatch.co.kr)’ 라는 일종의 검색 사이트인데요, 
포털의 인기 검색어처럼 실시간으로 인기 있는 블로그의 ‘태그’를 모아서 보여 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태그 검색’도 지원하고 있죠.

    지난 하루 동안 세상에서는 무엇이 이슈였을까요?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의 1위 인기 태그는 ‘일본’이군요. 
이는 지금 블로거들이 일본에 가장 관심을 가지고 글을 쓰고 있다는 뜻입니다.
시시콜콜한 연예인 이름이 올라오는 타 검색 사이트의 인기 검색어와는 많이 다르지요. 



이렇듯 ‘태그매치’를 통해 블로거들의 관심 방향을 쉽게 알 수 있어 좋고,
더불어 태그 검색으로 원하는 블로그 컨텐츠를 손쉽게 찾아 낼 수 있어
간단하지만 알찬 서비스인 듯 합니다.

사이트 전체를 둘러보고 태그매치 블로그를 방문해보니 포스트가 하나 밖에 없더군요.
소개글로 보건데 대학원생으로 보이는 한 분이 태그매치를 운영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혼자 운영해서 그런지 몰라도 디자인도 조금 엉성해보이고 언뜻보면 단순해 보이지만
앞으로 발전할 여지가 많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덧. 태그매치 운영자께서는 태그매치와 함께 '블로그 서프'(http://www.blogsurf.co.kr)라는
사이트도 운영 중입니다. 블로그 서프의 장점은 검색 없이 ‘서핑’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바로 블로그 글들을 불러 올 수 있다는 것이네요. 이것 또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두 번째 덧. 블로그서프도 함께 운영하는 것을 보니 앞에 언급했던 대학원생의 프로젝트일 거라는
추측은 조금 빗나간 듯 합니다.아마 데이터 분석이라든지 검색 분야의 전문적인 팀(?) 같기도..
아무튼, 둘 다 베타서비스이지만 앞으로 주목해야 할 서비스인 것은 확실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