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스킨디자인① 블로그 스킨은 블로그의 첫 인상



블로그 디자인은 사람에게 있어서 첫인상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디자인을 보고 호감을 느낀다면, 블로그와 운영 주체를 우호적으로 생각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시 말해 블로그 디자인은 블로그 운영 주체의 성격을 대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블로그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기본 스킨을 사용하기 보다는 블로그 운영 주체의 성격에 맞는 디자인을 개발,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블로그 STEP by STEP 중에서



블로그 스킨은 블로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처음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그 블로그의 정체성과 느낌, 인상은 콘텐츠보다는 시각적으로 가장 먼저 보여지는
스킨에서 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킨 디자인은 디자인에 따라 블로그의 개성과 특징을 나타내는 간판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맛(콘텐츠)이 좋은 가게는 인테리어나 간판을 보지 않고도 자주 가게 되지만, 맛을 알기 전의 가게는 그 가게의 외관이나 인테리어(디자인)를 보고 가게를 판단해서 갈때가 있죠? 블로그의 스킨은 그런 가게 외관과 인테리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 블로그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블로그 스킨 디자인 중에 저희 엉뚱상상에서 작업했던 스킨들을 시리즈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엉뚱상상에서 작업했던 블로그 스킨 디자인 중 "서울 컬처노믹스" 블로그의 스킨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서울 컬처노믹스> 블로그의 계절별 스킨 디자인입니다.

상단의 스킨 디자인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문화 관련 블로그의 타이틀을 이용하여 디자인한 타이틀 강조형 스킨입니다.
각 계절 분위기에 맞게 색상과 이미지, 오브젝트들을 선별하여 스킨에 적용했습니다. 문화관련 콘텐츠들이 주를 이루는 블로그에 부드러움과 활기, 변화의 역동성을 계절감과 귀여운 폰트타입의 타이틀로 나타냈습니다. 

초기 스킨 디자인에서 나온 블로그 타이틀 부분은 서울과 컬처노믹스 두 단어의 타이포그래피로 고정을 하고,
계절별로 변화를 주면서 디자인 했습니다. 이는 서울컬처노믹스 블로그의 스킨에 통일성은 가져가면서, 지루하지 않고 새로운 느낌의 스킨처럼 느껴졌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엉뚱상상에서 작업했던 또 다른 블로그의 스킨 디자인을 가지고 또 찾아오겠습니다.
여러분 기대해주세요!!!


ⓒ엉뚱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