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SNS'

[SNS 활용팁] 트위터 멘션 작성은 이렇게

트위터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에 하고 싶은 말을 적는 활동이 전부입니다. 간혹 혼잣말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반응이 없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많은 트윗들이 타임라인을 그냥 흘러 지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여러 트윗 중 주목받고 싶다면? ..아래 몇 가지  트위터 멘션 작성 팁을 알려드립니다.




1. 트윗 길이는 100자 이내로
메시지가 길면 전달력이 떨어진다. 전략적으로 100자 이내로 자신의 메시지를 줄여야 한다. 불필요한 길이를 차지하는 링크 사이트 주소는 shorten 기능을 이용해 줄일 수 있다.


 2. 질문하는 글을 올려라
대답을 유도하는 글이 좋다.‘트위터를 써서 좋은 점이 무엇인가요?’, ‘OO회사 OO브랜드에 대한 생각이 어떤신가요?’,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5가지를 고른다면 무엇인가요?’와 같은 질문을 올려라. 의외로 답장을 보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3. 스스로 많이 RT하고, 직접 RT를 부탁하라
내 트윗이 많이 RT되길 원한다면, 다른 사람의 가치 있는 트윗 메시지를 평상시에 많이 RT함으로써 우호적인 네트워킹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알리고자 하는 메시지가 공익적이거나,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글이라면 자신의 팔로워 중 어느 정도 영향력 있는 지인들에게 RT를 부탁한다.


4. 따끈따끈한 뉴스를 보내라
사람들은 최신 뉴스를 좋아한다.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신제품이 나왔다거나, 정치․사회적인 이슈를 접하면 RT하라. 트위터 사용자들은 새로운 정보를 빨리 전달하는 트위터 사용자를 선호한다.


5. 정보의 출처(링크)를 제공하라
유통한 정보가 담긴 다른 사람의 블로그나 웹페이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줘라. 트위터 메시지는 짧다. 대신 심도 있는 글을 제공하기 위해서 원문이 담긴 링크를 제공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