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엉뚱상상 컨설팅] 국립기상연구소 뉴미디어 학술연구

 

 

국립기상연구소 뉴미디어 학술연구 프로젝트는, Web 2.0 시대 온라인 미디어의 환경변화에 따른 기상정책 홍보 방안을 정립하고자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SNS상에서 국민들에게 기상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통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진행된 프로젝트로, 블로그 뿐 아니라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진행 기간 : 2010년 4월~11월

 

 

 

국내외 홍보 동향 분석

 

기상청 뉴미디어 동향 분석

 

파워 블로거, 동호인 간담회

 

언론인 간담회

 

오피니언 리더 간담회

 

주요 기상정책현장 방문을 통한 뉴미디어 홍보 방안 의견 수렴

 

국내외 우수 뉴미디어 홍보 사례 분석

 

기상청 뉴미디어 홍보 발전 방안 구축

 

네이버 등 민간포털을 활용한 홍보 방안

 

온라인 홍보정책 중기 개발계획 수립

 

위기유형 분석을 통한 대응전략 수립

 

온라인 위기관리 매뉴얼 작성

 

연구 용역 보고서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