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블로그 스킨디자인 ⑦ 휴롬



블로그 스킨은 블로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처음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그 블로그의 정체성과 느낌, 인상은 콘텐츠보다는 

시각적으로 가장 먼저 보여지는 스킨에서 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킨 디자인은 디자인에 따라 블로그의 개성과 특징을 나타내는 간판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맛(콘텐츠)이 좋은 가게는 인테리어나 간판을 보지 않고도 자주 가게 되지만, 

맛을 알기 전의 가게는 그 가게의 외관이나 인테리어(디자인)를 보고 가게를 판단해서 갈 때가 있죠? 

블로그의 스킨은 그런 가게 외관과 인테리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 블로그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블로그 스킨 디자인 중에 저희 엉뚱상상에서 

작업했던 스킨들을 시리즈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블로그의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블로그 스킨 디자인 시리즈 일곱번째입니다.


휴롬의 신제품 출시에 맞추어 새로운 스킨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큰 고민은 컨셉이었는데요.

제품을 노골적으로 강조하는 것 보다는 '어떻게 하면 휴롬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전달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 끝에 이미지와 카피의 연계성을 두어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했습니다. 




A 

휴롬의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해 제품사이트의 톤앤매너를 참고해서 반영한 스킨입니다.

로고만을 크게 강조하여 딱딱한 느낌이 들게하기 보다는 전달하고자 하는 '건강한 레시피'에 강조점을 두어 친근함과 공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브젝트 활용에 있어서도 많은 시도가 있었는데요. '건강한 레시피'라는 카피를 서포트하면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해 제작한 시안입니다.





B

스킨A의 응용버전입니다.

오브젝트 활용에 변화를 주고 CI 컬러를 포인트로 직선의 활용을 통해 조금 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였습니다.






스킨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새롭게 단장한 휴롬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자연을 그대로 만나는 방법, Hurom]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