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한국임업진흥원 '숲드림' 임업전문정보와 재미를 한번에!

새로 맞는 2013년 '계사년'이 설레기도 하지만 한해를 떠나보내는 아쉬움도 큽니다

2013 새해를 맞이하면서 한국임업진흥원 블로그 숲드림2012년을 되짚어 보고자 합니다.

 

 

<아듀!! 흑룡 '희망이 가득한 2013년 계사년을 기대합니다'> 

 

| 숲드림, 1023일 정식 오픈!!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청 산하 기관으로 임업인들에게 정보서비스 및 임업기술을 보급하고 임업 및 임산업 진흥·발전시키기 위해 올해 126일 설립이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9개월여가 흐른 1023, 임업에 대한 전 국민 인식증대와 임업인들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을 위해 공식 블로그 숲드림이 정식 오픈하였습니다.

 

한국임업진흥원 블로그 숲드림임업이라는 특수한 분야에 국한된 주제로 운영이 되고 있는 만큼 임업의 느낌이 물씬 풍길 수 있도록 스킨 및 레이아웃 디자인이 이뤄졌습니다. 그린과 화이트 컬러를 이용해 미래가치산업 임업을 표현했습니다.

 

티스토리 '숲드림' 블로그 바로가기

네이버 '숲드림' 블로그 바로가기

 

<현재 스킨은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숲드림은 임업인들에게 임업 전문 정보 제공과 전 국민 인식확대라는 두 가지 방향성을 갖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단기소득임산물 재배기술과 같은 임업과 관련 전문 정보를 담는 숲을 드립니다와 실생활에서 쉽게 임업을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숲의 꿈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죠. 이와 더불어 숲드림 사람들카테고리를 통해 임업종사자들이 전해 주는 생생한 임업현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숲드림 사람들은 다양한 임업종사자를 만나 임업관련 직업과 귀농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 단기소득 임산물 등 임업에 관련 전문 정보와 한국임업진흥원 소식 전달.

 

 

 

·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임업 생활용품 소개.

 

 

· 임업 종사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생생한 임업현장 소개 및 숲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소개.

 

 

 

 

 

 

 

 

 

| 충성 방문객 만들기!!

 

숲드림은 지금까지 임업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하며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뤄 왔습니다. 블로그 개설 초기 단계이지만 우선적으로 임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였습니다. 임업인들이 임업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콘텐츠 허브의 역할을 하자는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그래서 임업소개, 단기소득작물 재배 기술 등 임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주로 담았습니다.

 

 

 

 

아무리 블로그 운영 초기 방향이 임업인들에게 맞춰져 있다 하더라도 숲드림을 알리는 것에 소홀할 순 없겠죠. 그래서 숲드림오픈 이벤트와 숲드림 블로그 이웃맺기 이벤트, 페이스북 팬 맺기 이벤트 등이 이뤄졌습니다. 이벤트 홍보는 인지도 확산과 충성 방문자 확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스포츠 서울 광고와 정부기관 블로그, 임업 관련 커뮤니티 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숲드림' 오픈이벤트 및 이웃맺기 이벤트>

 

 

한국임업진흥원 블로그 숲드림’, 오픈한지 이제 69일째로 100일도 되지 않았는데요. 현재 누적 방문자 1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방문자가 완만한 증가 추세에 있지만 아직 가야 할 길 이 많이 남았습니다. 2013년 계사년은 좀 더 다양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숲드림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