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모바일에 집중되는 페이스북 - 2013년 1분기 사용자 통계




지난 5월에 페이스북에서 1분기 사용자 통계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예상은 했었지만 모바일이 이렇게 큰 비중을 차지할 줄은 몰랐습니다. 얼마 전에도  페이스북 뉴스피드의 변화를 통해서 모바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는 기사를 쓴 적이 있었는데요, 이런 변화라면 얼마 되지 않아 모바일이 페이스북 접속량의 90%를 차지하게 될 것 같습니다.


지난 해 같은 분기의 모바일 사용자의 비중은 54%, 2013년 1분기 모바일 사용자의 비중은 68%. 10% 넘게 증가하였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연한 수치일지도 모릅니다. 모든 SNS 활동은 모바일 쪽으로 흐르는 것이 대세이기 때문이죠.







출처 | allfacebook (http://allfacebook.com)



하지만 이보다 더 놀라운 수치는 국내 사용자 통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주 8월 14일 페이스북이 처음으로 공개한 국가별 사용자 수치에서는 한국의 모바일 사용자 수치가 전체의 90%를 차지합니다. 게다가 일 활동 사용자의 63%는 매일 페이스북에 접속한다고 합니다.



출처 | it view point (http://itviewpoint.com/272763)



모바일이 강력한 무기라는 것은 매년 되풀이 되는 이슈였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 SNS 운영자들은 이에 잘 대비하고 있었음을 국내 모바일 사용자 수치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젠 여기저기 산재되어 있는 모바일에 맞는 컨텐츠나 프로모션에 대한 연구가 집약되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