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상상 블로그 라이프

[메리 크리스마스] 좁은 공간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커피한잔,생각 한모금

<10월, 런던 햄리스에서 찍은 플레이모빌♥>




메리 크리스마스~

열흘 앞으로 다가온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슬금 슬금 캐롤이 들리기 시작하죠, 여러분?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조금의 귀차니즘만 감수하면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렴하면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에 도움이 되는 예쁜 크리스마스 트리 기대하세요.ㅎ




그래도 크리스마스 트리가 갖고 싶어!



누구나 흔히 접해본 트리는 영화에 나오는 아주 크고 화려한 트리들일 거에요. 하지만 우리나라는 1년의 하반기 전부를 크리스마스를 위해 사는 것 같은 그 쪽 사람들(?)과는 다르잖아요? 그래서 막 거실에 크게 전나무 잘라서 트리 만들고 할 수 없구요. 그래도 크리스마스 트리가 갖고 싶다면? 그런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벽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트리!



크리스마스트리1

이미지출처 : http://fancy-deco.com



# 돌돌돌, 종이말기


첫 번째, 벽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트리는 포장지를 이용한 트리입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으셨다구요? 그럼 그 포장지를 조심히 뜯어서 짧은 길이 부터 큰 길이로 나눠주세요. 그리고 돌돌말아서 차곡 차곡 붙이면 위와같은 예쁜 트리가 나온답니다. 아래쪽 나무 기둥도 필요 없어요. 그냥 삼각형 모양만 만들어줘도 트리 분위기가 삽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지는 보통 '초록색+빨강색'의 조합입니다. 붙이기만 하면 트리 느낌 물씬!


선물을 받지 못하셨다구요? 그럼, 주섬 주섬 옷을 입고, 포장지를 사러 가세요. 저렴한 금액으로 포장지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포장지를 사기 싫으신 분들은 집에 굴러다니던 잡지를 뜬어서 돌돌돌 말아주시면 됩니다.



크리스마스트리2

이미지출처 : http://stockholm-vitt.blogspot.kr



# 난이도 하, 포스트잇


이 트리는 종이를 말아서 만드는 첫 번째 트리보다 쉽습니다. 포스트잇을 아래에서 위로 갈수록 적게 붙여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 트리의 미적인 용도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도 있습니다. 포스트잇에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자는 메시지와 함께 내년을 위한 목표같은 것들을 적어둬도 좋을 것 같죠?ㅎ



[좌]pinterst/washi christmas(바로가기), [우]pinterset/masking tape ideas(바로가기)



# 마스킹테이프로 찍!


저는 마스킹테이프를 사기는 하는데, 잘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저같은 분들 많으실 거에요. 물론 다양한 곳에 마스킹테이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저처럼 예뻐서 사놓고 가끔씩만 사용하는 분들이요.

그런 분들에게 희소식. 서랍 속에 묻어놨던 마스킹 테이프를 꺼내서 삼각형으로 벽에다 찍- 찍- 붙여주시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pinterst/washi christmas(바로가기)



# 사진 + 마스킹테이프


마스킹테이프만 이용한 트리는 밋밋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업그레이드 버전!

마스킹테이프와 사진 또는 엽서를 응용한 트리 입니다. 좋아하는 사진이나 엽서를 이용해서 벽에 삼각형의 형태가 보이도록 잘 붙여주세요. 사랑하는 사람들, 좋아하는 장소 등 여러가지 사진을 이용해 벽을 꾸밀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http://fancy-deco.com



# 높은 난이도의 센스를 요하는 트리


이건 조금 전의 자매품입니다. 실제로 실행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트리죠?ㅎ 하지만 예뻐서 소개해드리기로 했습니다. 벽면에 마스킹 테이프와 장식할 수 있는 오너먼츠들, 그리고 액자를 이용한 트리 꾸미기입니다. 다양한 장식품들이 필요하고 모든 것이 어우러지게끔 고를 수 있는 안목도 조금 필요합니다. 욕심을 내신다면 예쁜 장식품들과 가족사진들을 이용해 꾸미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http://fancy-deco.com



# 반짝 반짝 꼬마 전구


'벽에 무언가 붙이는 것만으로는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지 않잖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느껴지는 트리도 준비했습니다. 꼬마 전구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태어났잖아요. 그런 꼬마 전구를 트리 모양으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맨 왼쪽과 오른쪽의 사진처럼 트리의 겉 모양만 잡아주셔도 좋고,  가운데 사진처럼 면을 채워주셔도 좋습니다. 비용을 생각하시면 라인을 따라 만든 쪽을, 비용을 조금 더 쓰셔도 좋다면 가운데의 면을 채운 트리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ㅎ



이미지 출처 : http://homemydesign.com



# 특이한 재료를 이용해 보자


펠트로 만들어진 공이나 시중에 팔고있는 동그란 컬러풀 공으로 된 전구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한 트리와 휴지 심, 랩 심을 이용한 트리입니다. 랩 심과 휴지심을 이용한 트리는 사실, 저 만큼의 양을 모으기도 힘들고 랩 심은 두껍기 때문에 집에서 짧게 자르거나 하기가 조금 불편해서 이 트리는 좀 비추!




벽에 붙이는 거 말고는?



  

이미지출처 : http://favbulous.com



# 책을 활용하자


위의 사진처럼 책을 펼쳐서 쌓아도 좋고, 책을 눕혀 나무 모양으로 쌓아도 좋습니다.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저는 가장 오른쪽의 트리 모양을 추천! 집에 있는 모든 책을 꺼내 트리모양이 되도록 쌓아주세요 ㅎ

그리고 꼬마 전구를 둘둘둘 감으면, 완벽한 트리!



 

이미지출처 : http://fancy-deco.com



# 약간의 손재주, 코르크 마개


모두들 집에 와인 먹고 남은, 가득 쌓아놓은 코르크 마개 있잖아요? ...?

와인을 자주 드시는 분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저는 와인을 즐기지 않아서 코르크 마개가 저렇게 많이 없어요.^^ 운 좋게 어디 와인가게 갔다가 얻어온다거나 할 수 있나요? 묻고 싶네요.  여튼 와인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쌓여 있는 코르크 마개로 트리를 만들면 테이블 위에 장식할 수도 있고 좋겠네요. (음?)



이미지 출처 : http://homemydesign.com



# 병뚜껑을 활용해 만들기


자! 여러분, 오늘부터 연말 약속에서 먹은 술병의 병뚜껑들을 모아주세요. 금방 모으실 수 있을 거에요.^^ 한 두 병이 아닐 거잖아요. 병뚜껑을 이용한 트리 만들기인데 사진을 보아하니 이것도 코르크 마개가 필요하네요. 코르크 마개가 아니어도 됩니다. 


앞으로 하이*켄이나 소주 위주로 병뚜껑을 모으셔서 나무 모양을 만드시고, 가끔 세계 맥주 병뚜껑으로 여기 저기 붙이면 됩니다. 맥주보다 소주를 좋아하시는 분은 소주 병뚜껑으로만 나무 모양을 만들면... 어떨까요? 그렇게 되면 파릇 파릇한 초록색 트리를 금방! 아주 금방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ㅎ


위의 이야기는 잊어주세요. 여러분,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습니다. 연말 약속에서 모은 병뚜껑을 모아서 초록색 포장지로 만든 나무모양 위에 장식해주세요. 또는 위에서 봤던 마스킹 테이프로 트리를 만든 뒤 그 위에 장식을 해도 좋아요.

그럼 알록 달록 예쁜 트리에 내가 어떤 술을 먹었나 알 수 있는 리스트가 아니 크리스마스 트리가 완성될 거에요. ^^



손쉽게 꾸밀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은 조금 귀찮은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조금의 노력과 수고를 더하면 큰 돈 들이지 않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_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