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건강관리 어플 'Argus' 직접 사용해보니


 

영화 아이언맨’, ‘히어로6’ 그 외 SF영화들을 보면, 인공지능 프로그램들이 인간의 실시간 건강 상태를 진단하거나 분석하는 장면들이 나옵니다. 이처럼 바쁜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건강 상태를 대신 체크해주고 관리해주는 프로그램들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이런 트렌드와 맞물러 스마트폰 앱 또한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많은 어플 중 제가 직접 사용하고 좋았던 것 중 하나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Argus'란 건강앱입니다.


이 앱은 Argus(그리스 신화 중 100개 눈이 달린 거인 이름/ 영어 단어 해석 : 엄중한 감시인)란 이름처럼 정말로 100개의 눈으로 감시하듯 철저한 건강 관리를 가능케 해주며 다양하고 폭넓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아마 스마트 문화 흐름에 맞춰 발 빠르게 움직이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비슷한 앱을 쓰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보통 사람들이 많이 쓰는 나이키 런/트레이닝, Noom, Human, Runkeeper, Withings, Packer 등처럼 말이죠.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조금 더 광범위하게 자신 상태를 통제하고 관리하고 싶다면 Argus가 딱 적당하지 않나 싶어요.





 




Argus의 주요 메뉴는 크게 Insights, Me, Friends 3가지로 나누어져 있고 추가로 설정이 있습니다. 일단 먼저 앱을 시작하기 전에 기본 기능들을 숙지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설정을 해놔야겠죠?

 


설정메뉴


설정

상단에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과 걸음 수/ 수면 시간/ 물 섭취량의 하루 목표 달성치를 보여줍니다. (처음 시작할 때 GOAL 메뉴에서 설정해야만 보입니다.)


1. MY ACTIVTY : 현재 자신이 선택한 활동을 실시간 보여줍니다

2. CHALLENGES : 선택 활동을 실천하는데 있어 재미와 동기부여가 될만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용자와 경쟁, 서바이벌 등을 통한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PREMIUM : 유료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팁으로 보다 더 철저한 관리를 도와줍니다.

4. FRIENDS & FOLLOWERS : 나의 팔로우/팔로워 수와 친구의 스탭(STEPS) 수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WORKOUT PLAN : 역시 유료 서비스로 다양한 운동법과 계획 등을 제공합니다.

6. GOALS : 걸음 수수면 시간/ 물 섭취량의 하루 목표치를 설정합니다.

7. CHARTS & TRENDS : //달 단위로 활동 내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8. DEVICE & APPS : Argus와 연동할 수 있는 다른 기기와 앱을 표시해 줍니다. (애플 건강 앱하고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9. TIPS & TRICKS : 앱의 사용법과 노하우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10. SETTINGS : 나의 정보, 칼로리 소모량표시 단위, 걸음 보폭, 자동 달리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sights

1. Equvalent Active Minutes ① : 자신 하루 활동(계단, 걷기, 달리기시간을 그래프로 표시해줍니다. Argus에서 권장하는 하루 활동 시간은 30분이지만 자신에게 맞게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Equvalent Active Minutes ② : 7일간의 하루 활동 시간을 표시해 줍니다.

3. Workouts per Week : 7일간의 하루 활동 내용을 분류하여 표시해 줍니다.

4. Totals : 현재까지 실천한 활동을 시간/날짜별로 분류하고 전체 활동량을 집계해줍니다. (각각의 하루 활동 리스트를 클릭하면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좌) Me-메인 (중) Me-활동 선택 리스트 (우) Me-식품 정보 뉴스피드



다양한 활동기능


Me

지금 현재 자신이 실천한 활동을 육각형 형태의 카드로 표시해줍니다. 각각의 카드를 클릭하면 세부내용을 볼 수 있으며 실천에 대한 자동/수동적인 기록이 가능합니다또한 +버튼을 통하여 다양한 종류의 활동 관리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Friends (+Discover)

친구들의 활동내용을 실시간 보여주며 '댓글/좋아요'를 통해 피드백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Friends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바로 옆에 Discover란 메뉴가 나오는데 이 메뉴를 통해 다른 사용자의 최신 활동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rgus' 앱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기능이 너무 많다 보니 제가 간략하게만 설명하지 않았나 염려스럽네요. 조금 더 세부적인 사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위 내용을 토대로 직접 써보면서 몸으로 습득하는 편이 빠를 것 같아요.


바쁜 일상에서 놓치기 십상인 건강 관리, 이제는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