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상상 블로그 라이프

블로그 스킨 디자인 ⑤ 대한생명 Life n Talk 제작 이야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블로그 스킨은 블로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처음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그 블로그의 정체성과 느낌, 인상은 콘텐츠보다는
시각적으로 가장 먼저 보여지는
스킨에서 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킨 디자인은 디자인에 따라 블로그의 개성과 특징을 나타내는 간판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맛(콘텐츠)이 좋은 가게는 인테리어나 간판을 보지 않고도 자주 가게 되지만,
맛을 알기 전의 가게는 그 가게의 외관이나 인테리어(디자인)를 보고 가게를 판단해서 갈 때가 있죠?
블로그의 스킨은 그런 가게 외관과 인테리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 블로그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블로그 스킨 디자인 중에 저희 엉뚱상상에서
작업했던
스킨들을 시리즈로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블로그의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블로그 스킨 디자인 시리즈 다섯번째입니다.

 

대한생명 블로그 구축에 있어 가장 큰 키워드는 '젊고 친근한 이미지'였습니다.

블로그 안에서 기업의 일방적인 홍보가 아닌, 네티즌들과의 교감을 우선시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고,

이에 맞는 블로그 디자인이 필요했습니다.

유사업종 블로그를 살펴보면, 블로거가 원하는 정보보다는 상품홍보중심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블로그 디자인 역시 딱딱하고, 누가봐도 '재무, 보험'의 이미지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한생명 블로그 작업에 있어서는 기존 재무, 보험 블로그가 갖고 있는 딱딱하고 어려운 이미지를 탈피하고

친근하고, 젊고, 경쾌한 이미지가 녹아들 수 있는 디자인을 하고자 생각했습니다.


또한 과거엔 많은 디자인 요소를 스킨 안에 꼭꼭 담으려고만 했습니다.

그것이 예쁘고 효율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블로그 트렌드는 스킨 보단 포스트에 중점을 둘 수 있도록 

최대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하는 것이 추세입니다.


보여주기식의 블로그가 아닌 소통을 중점적으로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것.  

블로그 스킨디자인도 이러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젊고 심플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서 그래픽 이미지나 일러스트는 최소화 하고 

대한생명 블로그의 네이밍인'Life n Talk'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한화그룹의 오렌지색을 기본으로 하되, 

좀 더 다양한 색상과 배경요소를 넣어 산뜻한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존재하는 서체를 통한 작업이라 조금 딱딱해보인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좀 더 자유롭고 젊은 느낌을 낼 수 있도록 손글씨를 사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배경도 최소화하여 로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에 4가지 시안들이 있습니다.



직접 손글씨를 통해 대문자와 소문자, 다양한 색깔과 말풍선을 이용해 디자인해보았습니다.

최종적으로 2번안이 채택되었습니다.

배경은 최소화하고 색과 로고에만 포인트를 주어 깔끔하면서도 집중도 있는 디자인 작업물이 탄생했습니다.


 새로 만들어진 스킨에 메인디자인을 더하면서 좀 더 다듬어



Life n Talk의 심플하면서도 젊고 경쾌한 블로그 스킨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교감할 수 있는 친근한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


디자인된 스킨을 적용하고 현재 운영 중인 Life n Talk의 모습이 보고 싶으시다면 [Life n Talk]을 클릭해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