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홍대리는?

'소셜은 모든 비즈니스의 기본이다'-SNS 천재가 된 홍대리 첫 광고


오늘 신문에 'SNS 천재가 된 홍대리' 첫 인쇄매체 광고가 나왔습니다.
 

"소셜(SNS)은 모든 비즈니스의 기본이다"라는 제목으로 게재되었는데요.
이제 우리 일상생활 깊숙히 파고든 SNS, 홍대리는 어떻게 소개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


(위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매일경제) 


소셜(SNS)모든 비즈니스의 기본이다
개인과 조직의 영향력, 홍보력을 100배 키우는 방법
 

폴 오텔리니 인텔 최고경영자(CEO)는 인텔의 전략을 소개하며 “소셜은 특징(feature)이 아니라 모든 것(Everything Social)"이라고 강조하며 ” 이제 비즈니스 종사자는 물론 개인들 또한 SNS를 외면하고는 생존할 수 없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SNS를 외면하고는 생존할 수 없다!
바야흐로 SNS 대전쟁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활발한 내외 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폴 오텔리니(인텔 CEO)는 “오늘날 11억 인구가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고 2억 5000만 명이 매일 페이스북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있다. 소셜은 이제 ‘특징(feature)이 아니라 모든 비즈니스의 기본이 되고 있다”며 SNS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비즈니스 종사자는 물론 개인들 또한 SNS를 외면하고는 생존할 수 없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트위터로 정보와 감정을 주고받고, 페이스북으로 세계적인 인맥을 구축하며 지적, 정서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람들의 경쟁력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엄청나게 강력해지고 있다. 이것을 비즈니스에 접목했을 때 효과 또한 수치로 측정할 수 없을 정도다. SNS는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대세이자 삶의 방식 그 자체가 되었다. 한마디로 SNS를 모르고는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 수 없고, 트렌드 분석은커녕 기본적인 비즈니스 전략조차 세울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단지 귀찮다는 이유만으로 등한시 할 것인가? 아니면 지금이라도 미래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거듭날 것인가?
 
 
평범한 홍대리는 어떻게 SNS 마케팅 달인으로 거듭났나?
이 책은 저자이며 소셜미디어와 SNS업무에서 발군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윤디자인연구소 장경아 이사는 “흔히 사람들은 SNS라고 하면 사생활 노출이나 무차별적인 정보의 범람 때문에 외면하고 회피할 생각부터 하는데, 그런 생각은 매우 위험하다. 우리가 숨쉬고 밥을 먹듯 생존에 꼭 필요한 수단인 만큼 제대로 알고 제대로 활용하는 기본을 익히는 것이 우선이다. 그리고 의외로 쉽고 재미있다.”고 말한다. 장경아 이사는 최근 다양한 블로그, 소셜네트워크 기반 구축에 앞장선 경험을 바탕으로 SNS의 활용법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의 기초부터 비즈니스 마케팅까지의 핵심 노하우를 담은 책을 펴냈다. 
 
[SNS 천재가 된 홍대리](다산라이프/값 13,000원)가 바로 그것. 이 책은 단지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개설하고 관리하는 매뉴얼이 아니라 제대로 소통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현정에서 쌓은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모두 재미있는 소설로 녹여낸 이 책은 SNS맹에서 탈출하는 방법은 물론, 소셜미디어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고 관리하는 법을 재미있게 마스터 할 수 있다. 잘못 사용할 경우 치명적인 독이 될 수도 있는 SNS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글쓰기 노하우도 흥미롭다.
 
SNS, 트위터, 페이스북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머리가 복잡해지던 홍대리가 소셜마케팅의 달인이 되는 과정을 따라 가다 보면 누구나 SNS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이 책은 ‘SNS 그거 나랑은 상관없는 얘기야’라고 생각하거나 계정만 만들어 놓고 몇 달째 쳐다보지도 않은 사람, 남의 글을 소심하게 눈팅만 하며 즐기는 사람, 회사의 압력에 못이겨 홍보수단으로 사용하면서도 그 효과를 의심하는 사람 등등 지금까지 SNS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거나 활용에 서툴렀던 모든 이들에게 새로운 SNS 세계를 열어주는 것은 물론 홍대리처럼 소셜마케팅 달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비밀을 들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