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윤디자인연구소 찾아오는 아주 쉬운 방법_사진 보며 찾아가기



다양한 가게가 많은 홍대에서 회사를 다니다 보니, 길을 걷다보면 질문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머리로는 '아, 거기!' 하고 생각이 나지만 막상 입을 통해 설명하려고 하니 말문이 막힙니다. 보통은 유명한 가게를 이용해서 말씀드리는 편이지만 홍대를 처음 오시거나 가게 위치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겐 이마저도 소용없죠. 그래서 윤디자인연구소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길을 헤매지 않고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친절하게 사진과 함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





엉뚱상상을 찾아오시려면, 우선 6호선 상수역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상수역에서 내리셨으면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출구로 나오신 뒤 정면으로 보이는 길을 따라 쭉 쭉 앞으로 직진!




요 예쁜 인테리어의 카페를 만나셨다면 첫번째 관문은 통과 !




처음으로 보이는 골목길은 지나가시면 되고요, 조금만 더 직진하시면 '무넹기'와 '스탠딩카페'가 보입니다. 사진을 찍을 땐 아침이라 문이 닫혀있네요.




길을 따라 끝까지 가다보면 '던킨도너츠'가 보일 텐데요 가게 옆에 있는 큰길로 꺾으면 차들이 빼곡히 주차되어있는 주차장이 보입니다. 이번엔 주차장 길을 따라 쭉 올라와 주세요. 




걸어오시다 보면 올라오시는 방향에서 왼편에 위치한 'Babeans Coffee'와 '정성팥집'사이의 골목으로 들어갈 거예요. 이제 곧 고지가 눈앞입니다.




골목으로 들어오셔서 조금 더 앞으로 걸어가시면 '더컵'이 보이는데요. 더컵의 앞 건물! 어디서 많이 본 외벽이죠? 




바로 윤디자인연구소 사옥입니다. 와아~ 도착! 짝짝짝. 제대로 찾아오셨다면 상수역에서 사옥까지는 10분정도 걸린답니다. 





다음은 합정 역에서 오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골목을 계속 돌기 때문에 주변 지형을 확인해보시고 찾아오시면 됩니다. 합정역 3번 출구로 나오셔서 우선 앞으로 쭉 가주세요! 




조금 걷다보면 커다란 '자이갤러리' 건물이 보이실 거에요. 그 건물을 끼고 우회전 하셔서 작은 내리막길이 나오실 때까지 앞으로 가시면 됩니다.




내리막길을 내려오시면 왼쪽에 '콩볶는 집' 카페가 보이시구요. 이 작은 사거리에서 오른쪽으로 꺾어주세요.




몇 걸음만 걷다보면 작은 삼거리가 나오구요. 거기서 좌회전하셔서 골목길('어울마당로5길')로 들어가면 됩니다. 합정역에서 사옥으로 오는 길엔 예쁜 카페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오시면서 구경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




이번에도 계속 앞으로 걸어가 주세요, 가다보면 저희가 자주 가는 '안녕, 낯선사람'카페도 보입니다.




사거리에서도 앞으로 건너시면 저 멀리 익숙한 건물이 보이고 있네요, 조금 더 앞으로 가면 아까 상수 역에서 오는 길을 설명할 때 말씀드린 '더컵'이 보입니다. 그럼 그 반대편엔!?




윤디자인연구소 사옥의 입구가 보이네요! 합정 역에서 오는 방법도 사진으로 보니 쉽죠? 


윤디자인연구소 사옥에 찾아오는 방법을 사진으로 설명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맑은 가을날에 멋지고 독특한 윤디자인연구소 사옥도 구경하시고 주변의 예쁜 카페와, 맛집에서 데이트를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후회하지 않을거에요! ^^

 

**엉뚱상상 찾아오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새로 이사한 엉뚱상상 찾아오는 방법 (로가기) 에서 자세히 설명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