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11월 폰트와 캘리그래피 행사 모음(이상현 개인전, 캘리그래피 세미나, 중문 폰트 세미나)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방에서 이불 돌돌말고 콕 박혀있진 않으신가요? 

춥다고 집에만 있으면 몸도 마음도 쳐지기 마련이죠. 건강하고 알찬 겨울의 시작을 위해 오늘의 포스팅에선 

11월 폰트/캘리그라피와 관련된 행사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캘리그라피 작가 이상현님의 개인전 입니다. 갤러리뚱에서 현재 전시중인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된 캘리그라피 작품 속에서, 한글이 참으로 조화롭고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전시회에 맞추어 갤러리 앞에 설치된 조형물>


<캘리그라피 전시회 답게 방명록도 독특합니다>



<다양하게 표현된 캘리그라피 작품들>



11월 9일 부터 오픈된 전시는 11월 17일 까지 감상하실 수 있고요.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주 토요일, 갤러리뚱에서 전시 관람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 




다음은 캘리그래피 정보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세미나를 소개해드릴께요.


<클릭하시면 자세한 프로필을 보실수 있어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캘리그라피의 현재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발전방향도 들어볼 수 있는 알찬 내용을 담고 있는 <캘리그라피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세미나에서는 오민준님, 이호님, 강병인님 뿐만 아니라 위에 말씀드렸던 이상현 작가님도 참여하신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의 대표 캘리그라피 작가인 히라노소겐을 초청하여 일본의 캘리그라피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도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정부에서는 현재 중문폰트 산업을 보호하려는 움직임이 커졌다고 합니다. 이번 2012 중국어 폰트 세미나에서는 중국진출을 앞두거나 중국시장에 있는 우리 기업들을 위해 올바른 활용법과 전략적인 폰트 사용 및 방안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라이센스와 관련된 부분도 있어, 특히나 마케터와 디자이너 분들에게 유용한 세미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