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뚱상인 하루하루

폰트의 예술적 활용! ‘아트율려’ 폰트 출시




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누구나 폰트만으로 예술적인 디자인 결과물을 낼 수 있는 ‘아트율려’ 폰트를 출시했습니다. ‘아트율려’는 지난 1990년대 개발해 꾸준히 사랑받아온 ‘율려’에 아트적인 요소를 넣어 업그레이드한 폰트에요. 모음에 중심을 맞추어 디자인한 ‘율려’는 특유의 리듬감이 풍부한 감성폰트로, 우리에게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로고에 쓰인 서체로 더욱 유명하죠~?! 오늘은 예술적으로 폰트를 활용할 수 있는 '아트율려' 폰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트율려’ 폰트의 특성과 구성


'아트율려'는 어떤 문구를 써도 특별해 보이도록 디자인한 ‘율려’에 도트, 라인, 셰도우, 3D 등의 효과를 넣어 취향대로 선택하여 조합해 쓸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랍니다. ‘아트율려’를 통해 전문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도 쉽고 빠르게 작업하여 개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아트율려' 폰트는 오리지날, 도트, 인라인, 아웃라인, 쉐도우, 3D 등 총 6종의 ‘Family’와 ‘Dot Pack’ (4종), ‘Line Pack’(4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유의 조형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른 서체보다 작은 크기로 디자인했으며, 감각적 리듬감을 살린 네모꼴 모음 중심의 과학적인 서체로 누구나 원하는 유형으로 자유롭게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조합에 따라 다양한 연출 가능


총 6종의 구성이지만, ‘아트율려’는 간결미를 극대화한 서체랍니다. 따라서 작품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또한 서체 조합 시 도트나 라인의 어울림이 자연스러워 색다른 표현을 연출할 수 있고, 어떤 폰트를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생동감 있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답니다.




 



어떤 프로그램에서든 누구나 편리하게 조합




‘아트율려’ 폰트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떤 프로그램에서든 누구나 편리하게 서체를 조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디자인 작업뿐만 아니라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작업 플랫폼에 따라 원하는 스타일로 폰트를 조합한 후 크기를 유동적으로 변화, 적용시켜 아트적인 결과물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폰트를 예술적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방법!! '아트율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아트율려’ 폰트는 윤디자인연구소 통합 폰트스토어 ‘폰코(font.co.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