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상상 블로그 라이프

착한 기부, 희망한글나눔 2012-'독도'체를 소개합니다.

IT/BLOG/SNS


점점 추워지고 있는 쌀쌀한 계절입니다. 곧 있으면 겨울도 금방 다가올 거 같은데요, 겨울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가 구세군 냄비 입니다. 어렸을 적 엄마손 잡고 길을 걷다가 엄마가 쥐어주는 천원을 들고 냄비에 넣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당시엔 뭔지도 모르고 칭찬받는 기쁨에 기부라는 것에 거리낌이 없었는데 어른이 되고나선 도움이 필요한 곳이 많은데도 그때보다 남을 돕는다는 것이 참 힘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저처럼 나눔에 대한 생각은 크지만, 그동안 잘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윤디자인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희망 한글나무 2012 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희망한글나무(이하 동일)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희망한글나무는 매년 한글날 윤디자인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폰트'를 일반인들에게 기부를 통해서 배포하고, 이를 통해 모아진 정성들을 나눔과 사랑이 필요한 곳에 지원하는 것인데요. 그동안 희망 한글나무로 진행된 나눔들은 시각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점자책 지원 및 소외계층과 장애아동들을 위한 후원기금으로도 사용되었답니다. 

 

 



그리고 올해 희망한글나무는 조금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바로 '독도 지키기 프로젝트'입니다. 최근의 독도문제를 생각하면 나눔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국토를 지킨다는 좋은 취지까지, 정말 뜻 깊은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기간은 10월 9일 한글날부터 시작해서 12월 9일까지 약 두달간 진행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2012년 희망한글나무가 배포하고 있는 폰트는 어떤 것일까요? 바로 독도의 모습을 담은 '대한민국 독도체' 라고 합니다. 독도의 우뚝 서있는 모습을 캘리그래피 스타일로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글자만 보아도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독도를 보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따뜻한 나무 Hope tree(좌) / 희망한글나눔 2012 에 벌써 많은분들이 관심을! (우)



또한 매년 희망한글나무에서는 기부자 분들의 이름으로 비어져 있던 Hope tree를 채워나가는데요, 이번에는 독도 프로젝트인만큼 독도를 물들인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아름다운 독도를 만들어주고 계셨습니다. 




제일 중요한 희망한글나무 2012 참여방법! 어렵지 않아요 !

해당 기부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희망나눔' 탭을 누르신 뒤 기부금액(1000원 이상), 코멘트, 그 외 정보를 적으시면 기부할 수 있는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자신에게 맞는 결제방법을 선택하셔서 결제하시면 끝! 주의하실 것은 메일로 '대한민국 독도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적어주셔야 합니다.


자랑스러운 '한글'의 가치도 되새겨보고 '독도'를 도울 수 있는 희망한글나무를 다 같이 응원해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