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상상에서는 운영, 프로모션, 디자인 등 블로그 전반에 걸친 컨설팅 작업을 하였는데요,
아래의 사례에서 뚱상의 노하우를 한 번 확인해보세요~~~
병무청 - “주요 타겟층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 제공”
병무청 블로그는 딱딱하고 차가운 이미지와 보도자료의 배포에 그쳐 활성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병무청 블로그의 온라인 환경 분석을 통해 주요 타겟을 선정한 후, 병무청에 대한 주요
관심 이슈를 파악하여 블로그의 운영 방향을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블로거∙자문 위원의 블로그
평가와 내부 운영진 인터뷰를 통해 내부 환경과 블로그를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였습니다.
병무청의 주 타겟층은 군입대 전과 전역 후의 젊은 남성층이라는 것을 찾아내고, 그에 맞는 밝고,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두 주요 타겟층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컨설팅 하였습니다.
조달청 - “타겟층이 원하는 맞춤형 정보 제공”
조달청 블로그는 부처의 특성상 관심을 끌만한 이슈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로, 블로그의
정체성 확립과 함께 콘텐츠 개발이 요구되었습니다.
생활밀착형 정보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주요 타겟층을 분석하고 온라인 이슈를
우선적으로 파악했습니다. 또한 내부 환경 분석을 통해 부처 내 블로그 인지도 형성이 중요하여
그에 맞는 홍보 방법을 제안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블로그의 주요 컨셉과 검색 최적화에 맞는 포스트 작성 등에 대한 주요 가이드라인을
구축하였습니다.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 -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인지도 구축”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부처의 인지도가 낮고, 주요 관심 이슈가 없어 콘텐츠 개발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우선 행복청은 온라인 환경 분석을 통해 주요 타겟을 재선정하고 행복청에 대한 이슈 파악을
하였으며, 내부 인터뷰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주제를 도출하여 콘텐츠 개발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또한 블로고스피어내 인지도 형성을 위해 콘텐츠의 확산과, 프로모션 진행에 중점을 맞춰 가이드
라인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뚱상에서 진행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살펴보았습니다. 일부 부처의 경우에는 컨설팅
진행 후 방문자 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그 만큼 외부 환경을 분석하고,
정확한 타겟을 설정하여 방문자의 눈높이에 있는 운영을 위한 컨설팅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블로그가 잘 안되세요? 그럼 뚱상에게 물어보세요~~~ 그럼 블로그가 행복해질거예요~~~ ^^
다음은 뚱상의 블로그 운영의 노하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ing sooooooooo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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