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국내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 서비스 대표 업체 모음

 

 

 

무분별하게 범람하는 정보 속에서 필요한 정보만을 빠르게 찾아내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말로 백 번 설명하는 것보다 한 장의 이미지만으로 쉽게 해결해주는 고마운 존재가 여기 있습니다.
바로 인포그래픽(information + graphic)인데요, 용어가 아직 생소하시다구요?
사실 우리는 평소에 인포그래픽을 늘 접하고 있습니다. 또한 SNS시대 새로운 이슈 확산의 매개로 인포그래픽은은 더욱 각광을 받고 있죠.

 

우리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하나 보겠습니다.

 

 

한참 유행했던 '뇌구조 테스트' 이미지 입니다. 이 어플이 빠르게 전파되었던 이유가 뭘까요.
복잡한 뇌 구조를 간단하게 시각화해서 알기 쉽게 보여주고 거기에 재미까지 더했는데요, SNS공간에서 이미지의 역할이 부각되면서 정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소개하는 국내 웹 서비스는 인포그래픽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네이버 인포그래픽 검색

 

"검색, 이제 글 말고 그림으로 보세요."

 

 

2011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네이버의 '인포그래픽검색', 이용해 보셨나요?
네이버는 명칭이나 위치, 크기 등, 글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콘텐츠에 대해 더 나은 검색결과를 위한 방법을 고민한 끝에 '인포그래픽검색'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인포그래픽검색에 반영되는 내용은 모두 관련 기관, 단체 전문가에게 자문과 검수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는 앞으로 꾸준히 정보량을 늘리고 이와 함께 한국어와 영문에 이어 중국어, 일어, 불어 등 총 5개 외국어로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언론사의 '인포그래픽'

 

"뉴스 그 이상의 것을 보고 싶다면?" - 온라인뉴스에 대한 다른 생각

 

사용자가 원하는 깊이 있는 정보로 쌍방향 소통을 도모하는 언론사들의 '인포그래픽스'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정보를 이해하게 쉽게 전달하고, 보다 전문화된 심층 뉴스를 제공합니다. 

 

 

조선닷컴 인포그래픽

 

또한 흥미로운 주제로 정보를 재미있게 보여주는 국내 인프로그래픽 스튜디오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들은 웹과 각종 매체를 통해 개성넘치는 인포그래픽을 제공합니다.

 


행동변화를 위한 디자인// 슬로워크


디자인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사람과 환경의 지속 가능한 관계회복을 모토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슬로워크.

 

Beautiful recycling_ 4대생활폐기물재활용 & Stop killing whales_ 세계멸종위기고래종

 

여명학교를 위한 CROSSING 인포그래픽

 


바이스 버사 디자인 스튜디오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는 바이스 버사 디자인 스튜디오의 김묘영 대표는 "인포그래픽은 인식이 쉽고 빠르며, 정보를 이미지로 기억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정보 전달 효과의 지속시간이 길어진다"며 "앉아서 책을 읽는 방식으로 정보를 모으는 것이 아니라 움직이면서 모바일이나 태블릿PC를 통해 정보를 얻는 사람들에게 인포그래픽은 적합한 정보전달의 툴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VIce Versa design studio

 

갈수록  복잡해져가는 우리 사는 세상
정보의 홍수 속에서 단 한 장의 이미지만으로 소통을 돕는 인포그래픽.

앞으로 사람들의 관심속에 발전하는 국내 인포그래픽을 기대해 봅니다.

 

 

[국내 인포그래픽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연합뉴스 인포그래픽http://www.yonhapnews.co.kr/photo09/7120000001.html

조선닷컴 인포그래픽스http://inside.chosun.com

인포그래픽.krhttp://info-graphics.kr

인포그래픽웍스 : http://www.infographicworks.com

Vice Versa Design Studio : http://vvdesignstudi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