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상상 블로그 라이프

[한국임업진흥원 블로그] 숲에서 꿈을 전해 드려요~

IT/BLOG/SNS



등산 좋아하시나요? 등산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휴식이 필요할 때 면 가끔 가볍게 걸을 수 있는 산을 찾곤 하는데요. 산에 가면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어서 입니다. 숲이 우거진 산은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내뿜고 있어 안정을 찾기에 그만이죠. 특히 초록빛이 만연한 숲 사이를 오르고 내리면 마음이 가벼워질 뿐 아니라 피로도 말끔히 씻겨 내려갑니다.

이처럼 숲은 우리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비롯해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줍니다. 최근엔 산에서 경제적 이윤을 창출하기까지 하니 숲이 주는 이로움을 셀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숲이 가져다주는 이로움은 뭐가 있을까요? 한 번 손으로 꼽아볼까요음..... 막상 꼽아보려니 떠오르는 게 많지 않습니다. 난감하기 짝이 없네요. 숲이 주는 이로움에 대해 찾아볼 수 있는 곳 어디 없나요?

 



 

숲에 관한 모든 이야기가 있는 곳

저 같은 궁금증을 품고 있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한국임업진흥원 블로그 숲드림입니다. 블로그를 오픈한 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요. 숲이 전해주는 행복하고 기분 좋아지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숲드림블로그 이름부터가 남다른데요. 그 의미가 궁금 하시죠?? 숲드림은 숲을 드린다는 의미와 '숲의 꿈', 그리고 올려 드린다는 세가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어감은 물론 의미까지 특별하지요. ^^

 

티스토리 블로그 '숲드림'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숲드림' 바로가기

 


'숲드림' 카테고리는..?

카테고리 역시 이러한 뜻을 담아 구성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숲을 드립니다는 임업과 관련된 정보를, ‘숲의 꿈은 휴양림, 숲길, 생활 아이템 등 우리 주변 이야기를 담을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숲 속 사람들은 숲을 벗 삼아 살아가는 사람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기가 담길 그릇입니다.


숲드림블로그를 보고 있자니 생긋생긋해지는데요. 오랜 산고 끝에 내놓은 만큼 더욱 정감이 갑니다. 블로그 이름부터 스킨 디자인까지 무엇 하나 쉽게 만들어지지 않았거든요. 블로그 이름만 해도 사내외 공모와 선호도 조사를 거쳐 선정이 됐고, 스킨 디자인도 수 차례 고민 끝에 만들어졌습니다. 열 달 동안 아이를 품은 어미처럼 여러 번의 산통을 겪었네요.

 

                                            


<숲드림 포스트 본문 / 네이버(오른쪽), 티스토리(왼쪽)>

 

 

숲드림 놀이터 필수 코스 잊지 마세요.

숲드림 블로그, 블로그 스킨부터 본문 디자인까지 모두 파릇파릇한 숲을 연상 시키는데요. 숲의 상징인 초록색과 나무, 그리고 땅을 표현한 유선형 라인’, 중간 중간 핵심 문장을 눈에 띄게 표시하는 것까지 모두 숲 속을 산책하는 느낌을 들게끔 디자인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기분이 좋아집니다. 마치 숲 속 놀이터에 들어와 있는 기분이 든다고 할까요.

 

이제 막 첫걸음을 뗀 숲드림블로그, 어떤 이야기가 담길지 궁금하지 않으시나요? 많이 많이 놀러 오세요. 조만간 블로그 오픈 이벤트도 한다고 하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숲드림에 놀러 오셔서는 댓글 남기고, 추천 누르는 것 잊으시면 안됩니다.^^;; 숲드림 놀이터의 필수 코스에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