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뚱상인 하루하루

캘리그래피 신진작가들의 모임, 모노씨 특별기획전 <당신의 어떤 하루>

캘리그래피 디자인 전문회사 모노디에서 캘리그래피를 통해 소통, 발전하고자 모인 신진작가 그룹, 모노씨 전시가 열립니다. 2014년 6월 27일(금)~7월 1일(화)까지 윤디자인연구소 갤러리뚱에서 진행하는 <당신의 어떤 하루>가 바로 그것인데요, 모노씨는 지난 2013년부터 꾸준히 연 2회 전시를 열어 신진작가들의 창의성 있는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더불어 캘리그래피를 알리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이번 모노씨의 특별기획전 <당신의 어떤 하루> 또한 우리가 보내는 평범한 일상 혹은 특별한 하루에 대해 작가의 다양한 관점 만들어낸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쉴새 없이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당신의 하루를 조금은 자세히 들여다볼 기회인 것이지요. 이번 전시에서 주목할 점은 캘리그래피의 주재료인 종이와 먹으로 표현하는 평면적인 느낌에서 벗어나 나무, 철, 천, 아크릴, 도자기, 유리 등 제한 없는 소재를 통해 기존의 정적이던 캘리그래피의 모습에서 조금은 벗어난 작가의 개성에 맞는 상상력 넘치는 입체물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권순영의 서각 작품인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양정아의 조명과 테이블, 전각을 통해 정적인 분위기를 낸 <사랑하기 참 좋은 날>, 신혜은의 <세 번 생각하고 한번 먹기>, 찬조작가 작품인 이완의 <胸中脫去塵濁 흉중탈거진탁>이 대표적입니다. 한편, 이번 캘리그라피그룹 모노씨의 특별기획전 <당신의 어떤 하루>는 신진작가 작품 24점과 4점의 찬조작가 작품으로 총 28점이 전시됩니다. 여러분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전시에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권순영 <무소의 뿔처럼>


신혜은 <세번 생각하고>


양정아 <사랑하기 좋은날>


이완 <胸中脫去塵濁 흉중탈거진탁>




전시 정보


캘리그래피그룹 모노씨 특별기획전 <당신의 어떤 하루>


기간: 2014년 6월 27일(금)~7월 1일(화)

장소: 윤디자인연구소 갤러리뚱(찾아가는 길)

주최/주관: 캘리그라피디자인그룹 모노씨

후원: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윤디자인연구소, 삼성표구사 

관람 시간: 평일 오전 10:00~18:00, 주말 및 공휴일 11:00~17:00

관람 요금: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