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상상 블로그 라이프

블랙베리는 예쁜 쓰레기 ? NO ! 모자라지만 착한 친구!

IT/BLOG/SNS

블랙베리는 예쁜 쓰레기 ? NO ! 모자라지만 착한친구!



여러분들은 선호하는 핸드폰 브랜드가 있나요? 예를 들면 뚱상인의 친구는 갤럭시 S 부터 시작해서 갤럭시 노트까지 한 번도 타브랜드의 핸드폰을 써본 적이 없는 갤럭시 마니아인데요. 뚱상인의 눈엔 같은 디자인의 핸드폰이 점점 커지고 얇아지는 정도의 변화밖에 보이진 않지만 친구님은 뭔가 다르다고 하니.. 갤럭시 시리즈를 써본 적 없는 뚱상인은 그렇구나 하고 조용히 있을 뿐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네모난 바형의 정형화된 디자인을 갖고 있는 스마트 폰들 사이에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마니아층을 갖고 있는 핸드폰이 있습니다. 바로 예쁜 쓰레기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RIM사의 블랙베리 시리즈입니다. 



왜죠...ㅠㅠ



예쁜 쓰레기란 별명을 얻게 된 이유는 예쁜 외관 디자인에 비해 블랙베리 시리즈의 스펙이 한참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고사양, 다양한 기능의 스마트폰이 빠르게 출시되고 접하는 우리나라 사용자에겐 선택할 이유가 없는 답답 투성이 기기입니다.


RIM사가 국내에선 철수했기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들은 모두 의리로 사용한다는 '블랙베의리'...아니, 블랙베리. 궁금하지만 가까이 하긴 먼 블랙베리의 사용기를 뚱상인이 적어볼까 합니다. 


블랙베리와의 만남


4월의 따뜻한 봄. 뚱상인은 예쁜 쓰레기라는 모순적인 제목을 가진 게시글을 보게 됩니다. 바로 블랙베리 시리즈를 모아둔 게시글이는데요 첫눈에 반한 뚱상인은 후기와 사양 구매방법 등을 검색했습니다. 국내에선 구매대행 또는 미국 사이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블랙베리. 마치 운명처럼 공식 사이트에서 할 하는 덕분에 앞뒤 안가리고 뚱상인은 카드를 꺼내들고 맙니다 …. 




무엇보다 뚱상인이 블랙베리를 구매하는데 큰 고민이 필요 없었던 이유는

1. 핸드폰 게임을 잘 하지 않는다.
2. 한글 쿼티 자판을 다 외웠다.
3. 사용하는 앱의 종류가 적다. 
4. 손이 작다

이 정도인데요. 저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신다면 구매 전 조금 더 생각해야 한답니다. 앱스토어에 출시된 게임을 하기엔 스펙 때문에 실행조차 안 되는 게 많고, 외국에만 출시되기 때문에 쿼티 자판은 영문으로만 되어 있어서 영문과 한글이 매치가 힘드신 분들은 사용하기 힘들지요. 또한 블랙베리의 쿼티 자판은 크기가 작으므로 큰 핸드폰에 익숙한 분들은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어요. 다행히 카톡은 무리 없이 실행되어 연락을 주고받는 데 지장은 없답니다.


뚱상인은 블랙베리와 연애中


긴 썸 끝에 만나게 된 블랙베리에 대해서 조금 더 알려드리자면 (애인 자랑)



최신 스마트폰 부럽지 않은 카메라!


 



빠른 문서 작성이 가능한 쿼티 자판과 예쁜 디자인!


 



안드로이드 앱도 문제 없어요!


 

안드로이드 앱 이용을 위해선 snap 이라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블랙베리에 대한 뚱상인의 만족감은 높아졌으나…. 모든 연애(?)가 그렇듯 위기는 찾아옵니다. 예쁘게 옷을 입혀주고 싶은데 외국에서 주문해야 하는 난감함! v3 앱의 부재로 은행  사용 불가!?



외국에서 구매한 블랙베리 케이스! 반전은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거..ㅎㅎ



그러나 이미 블랙베리에 깊이 빠져버린 뚱상인은 어느새 외국에서 공수해온 케이스를 사용함은 물론 은행 업무는 믿을 수 있게 직접 찾아가서(^^)라며, 긍정적이게도 4개월 동안 별 탈 없이 블랙베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블랙베리의 색다른 쿼티 자판과 디자인을 보고 선택했다가 악평과 함께 되팔고 기존의 폰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빠르게 성장하는 IT 기술 속에서 예쁜 쓰레기라는 오명을 얻었지만 뚱상인은 당당히 말하고 싶어요. 기대치보단 모자라지만 나에게 만큼은 편리한 착한 친구라고 :D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