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한잔,생각 한모금

영상 광고는 틈새를 타고


기업들은 광고를 만듭니다. 다들 나름 열심히 만듭니다. 우리가 보는 광고는 길어봤자 15초이지만 더 시간이 긴 1분짜리 영상 광고도 있죠. 예전엔 극장에 가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통신사 광고가 그렇죠. 지금도 그런가요? 대한민국 통신 3사의 광고가 돌아가면서 두세 번씩 반복되나요? 요즘은 극장을 안 가봐서 모르겠는데요.


바쁠 땐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찾아보게 돼요. 티비 볼 시간은 없고, 요즘 재미있다는 프로그램을 본방으로 보는 것은 불가능하니까요. 보통은 네이버 tvcast나 다음 tv팟, 유튜브를 애용하는데요, 내가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짧게 나마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진 이런 매체들 덕분에 덩달아서 커져가는 시장이 바로 영상 광고시장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 광고, 좀 재미있습니다. 본방을 보기 전에 광고에 빠지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 분명 난 스킵 하려고 마음을 먹었지만 스킵 할 수 없는 매력에서 헤어날 수가 없어요. 소유가 나와서 이렇게 이야기하는데 어떻게 스킵을 할 수가 있겠어요. 효린도요. 그리고 탑도.


 

출처 / 유튜브 광고 캡쳐



요즘은 미생 때문에 에피소드 영상을 틈틈이 찾아보고 있어요. 영상 시작 전에 나오는 광고, 그중에서도 스킵 할 수 없게 만드는 광고는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감성 바이럴 영상이더라고요. 보는 것만으로도 체험한 것처럼 생생한, 그리고 나한테 닥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 말이죠. 그래서 몇 가지 꼽아봤는데요, 이미 보신 것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두고두고 볼만한 영상들입니다. 



현대 자동차 <택시 그리고 나의 가족>

http://youtu.be/r7nlFtFqTaI


[인크루트]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http://youtu.be/e5DluM4vEWY


나이키 바이럴 광고

http://youtu.be/S-IdiRF7BQQ


승부욕 돋는 노스페이스 영상

http://youtu.be/g7CRMrR24Mo


현실감 넘치는 LG TV 해외 광고

http://youtu.be/TH4vqR0FJq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