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SNS'

[블로그와 SNS] 엉뚱상상에서 진행한 프로모션, 그 효과를 느껴 보세요.


블로그 프로모션을 알아보니 정말 간단하고 쉬운거 같은데 막상 하려고 하니 아리송~~ 하신가요? (^^;)
프로모션이라고 해서 너무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엉뚱상상에서 진행했던 누구나 쉽게 참여 하고 효과도 좋았던 사례를 한번 보시면,
블로그 프로모션이 참~~쉽다는 걸 알 수 있을거에요^^

정책공감 한글날 이벤트 - '한글날 맞이 ‘OX퀴즈’ 이벤트, 참여하세요'



한글날을 맞이하여 진행한 퀴즈 이벤트는 2010년 10월 7일 부터 17일까지 총 11일간 진행 되었는데요.
2,327명이 참여하는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약 1,739개의 댓글과 800여개 넘는 트위터 RT, 130회의 스크랩을 기록 하였고 네이버
방문자 증대에 기여 하는 효과를 낳았습니다.



엉뚱상상 손글씨 폰트 출시 이벤트 - '스크랩 달인을 찾습니다.'



폰트 패키지 출시를 홍보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관련된 주제의 이벤트를 진행하기 보다는 
이벤트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포스트의 스크랩을 유도하여, 
2차적인 홍보 효과를 얻고자 했습니다.
또한 스크랩이라는 손쉬운 방법을 참여 방법으로 선정하여 방문자의 이벤트 참여 유도
효과를 높였습니다.

 

정책공감의 녹색성장 이벤트 - '대한민국 대표 녹색 블로거를 찾습니다.'



블로고스피어에서 국가 주요 정책인 '녹생성장' 을 홍보하고 전파하기 위한 이벤트로,
녹색성장 관련 포스트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 한 후, 이벤트 포스트에 트랙백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총 430여개의 트랙백이 엮겨 녹색성장에 대한 긍정적 여론 형성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블로그와 SNS]는 엉뚱상상에서 제작, 발행한 소책자 <블로그 Step by Step>과
 <기업과 공공기관을 위한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내용 중 일부 내용을 발췌,
 2011년 2월 10일부터 3월까지 연재 발행됩니다.

▶ 관련기사 : [블로그와 SNS] 왜 블로그이여야 할까?
                    [블로그와 SNS] 온라인 트렌드 변화의 주인공, SNS
                    [블로그와 SNS] 이젠 블로그도 컨설팅을 한다?
                    [블로그와 SNS] 수많은 블로그 중, 어떤 블로그가 살아 남을까?
                    [블로그와 SNS] 블로그, 도대체 어떻게 운영해야 하지?
                    [블로그와 SNS] 엉뚱상상 에서 진행한 블로그 운영 사례를 알아볼까요?
                    [블로그와 SNS] 블로그에 옷을 입히는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와 SNS] 엉뚱상상만의 특별한 블로그 디자인을 만나볼까요?
                    [블로그와 SNS] 블로그를 통한 소통, 블로그 프로모션을 알아보자
                    [블로그와 SNS] 블로그에서는 어떤 이벤트가 통할까?
                    [블로그와 SNS] 엉뚱상상에서 진행한 프로모션, 그 효과를 느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