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는 블로그 프로모션의 개념과 목적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럼, 프로모션은 어떠한 방법으로 진행 해야할까요?
블로그 프로모션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듯이 각각의 방법에는 모두 장·단점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누구나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의 종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프로모션의 종류
"블로그 프로모션은 그 목적에 따라 종류를 선택합니다." |
블로그 프로모션은 운영 주체의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진행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의 형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그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각각의 프로모션 형태별로 효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모션의 기본은 블로거와의 소통임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때로는 프로모션의 경품에 따라 참여율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경품 선정에도 주의를 해야 합니다.
종류 |
효과 |
1. 댓글 참여형 |
|
|
|
|
|
4. 퀴즈형 |
|
|
|
블로그 프로모션 효과 측정
"객관적이며 정확한 효과측정 기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프로모션을 진행한 후에는 반드시 프로모션의 효과를 측정하여 추후 진행될 프로모션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DB를 반드시 구축하여 블로거와의 관계 관리(blogger relations)에도
활용 해야 합니다.
블로그 프로모션의 효과 측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얼마나 객관적이며, 정확한 측정 기준을
마련하고 있느냐 입니다.
엉뚱상상에서는 다수의 블로그 컨설팅 및 운영 경험을 통해 블로그 프로모션의 운영 및 홍보,
관계 관리 등에 대한 세부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효과측정 개요]
프로모션 아이덴티티 |
- 포스트의 일관성 및 검색 최적화 분석
프로모션 콘텐츠 운영 및 관리 |
- 프로모션 운영 조직 현황 분석
블로거 관계관리(BR) |
- 댓글, 트랙백, 방명록 분석
- 모니터링 프로세스 분석
- 콘텐츠 확산 분석
[블로그와 SNS]는 엉뚱상상에서 제작, 발행한 소책자 <블로그 Step by Step>과
<기업과 공공기관을 위한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내용 중 일부 내용을 발췌,
2011년 2월 10일부터 3월까지 연재 발행됩니다.
▶ 관련기사 : [블로그와 SNS] 왜 블로그이여야 할까?
[블로그와 SNS] 온라인 트렌드 변화의 주인공, SNS
[블로그와 SNS] 이젠 블로그도 컨설팅을 한다?
[블로그와 SNS] 수많은 블로그 중, 어떤 블로그가 살아 남을까?
[블로그와 SNS] 블로그, 도대체 어떻게 운영해야 하지?
[블로그와 SNS] 엉뚱상상 에서 진행한 블로그 운영 사례를 알아볼까요?
[블로그와 SNS] 블로그에 옷을 입히는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와 SNS] 엉뚱상상만의 특별한 블로그 디자인을 만나볼까요?
[블로그와 SNS] 블로그를 통한 소통, 블로그 프로모션을 알아보자
[블로그와 SNS] 블로그에서는 어떤 이벤트가 통할까?
'all about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와 SNS] 블로그의 시작과 끝, All Package로 엉뚱상상이 도와드립니다. (0) | 2011.02.25 |
---|---|
[블로그와 SNS] 엉뚱상상에서 진행한 프로모션, 그 효과를 느껴 보세요. (0) | 2011.02.24 |
[블로그와 SNS] 블로그 만을 위한 이벤트? 블로그 프로모션을 알아보자 (0) | 2011.02.22 |
[블로그와 SNS] 엉뚱상상만의 특별한 블로그 디자인을 만나볼까요? (0) | 2011.02.21 |
[블로그와 SNS] 블로그에 옷을 입히는 블로그 디자인 (0) | 2011.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