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사회 초년생에게 꼭 필요한 아이폰 어플?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어플'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구성하기 전에 아이폰 앱 스토어를 살피고 있었는데요,
그런 도중에 '사회에 발돋움을 한 이들에게 필요한 어플을 소개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발견한 것이 바로 'Genius Scan'입니다. ^^


눈치빠르신 분들은 이름에서 어쩐지 감을 잡을 수 있었겠죠? 이 스킨은 스크랩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사회 초년생이 스크랩을 하는 부분은 굉장히 많을 텐데요, 신문을 스크랩 하거나 혹은 회사 지출 부분 업무를 맡게되면
영수증 관리도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 많은 신문 기사들과 또 한달동안 쌓이는 영수증을 몰아서 관리하다 보면 월말에 피곤해지는 거 경험하셨을 거예요. 
이런 이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Genius Scan 어플은 아이폰 카메라로 일반적으로 카메라를 찍게 되면 실행이 되기에 간단한 조작으로 스크랩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바로 이렇게 하는 것이죠? ^^
얼마 전 포스트에도 이 어플로 스크랩을 한 기사를 참고로 올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잠깐 언급을 했었습니다. 기억하시나요?




관련 포스트=>휴가 다녀오셨어요? 근데 휴가지에서 스파클링 와인 드셨나요?(뚱상인의 블로그 라이프, 2010. 8. 11) 

카메라로 찍어서 선택을 할 수도 있지만 아이폰에 들어있는 사진 중에서 선택을 하여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영수증 하나를 스크랩해볼까요?
편의점에서 사먹고 나서 받아온 영수증을 스크랩을 해보았습니다. 











어떠세요? 복사기나 스캔기기가 필요없을 정도로 비교적 선명하게 잘나오고 있습니다. 날짜와 금액 모두 선명하고 영수증을 끊은 상호명도 선명하게 잘 나오고 있습니다. 
이 어플의 경우는 앱스토어 한국계정으로도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사회 초년생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쓰면서 생각해 보니 이 어플은 가계부를 쓸 때도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아이폰의 가계부 어플들에 이 스캔한 사진들을 붙여놓으면서 작성해 가면 그야말로 '스마트'한 생활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아이폰 4G가 어재부로 예약판매를 시작하였고 곧 9월이면 아이폰 4G를 들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 'Genius Scan' 어플을 내려 받아보시는 건 어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