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내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 제대로 하려면?


좀더 쉽게 할 수 있는 매체나 강의가 없을까 두리번 거리는 분들 혹시 있으신가요?
스마트폰이 바쁜 직장인에게 유용한 폰이라는 건 알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안타까운데요.
그 뿐만 아니라 주부들도 아이보랴, 집안일 하랴 바쁘기에 '스마트폰'을 샀지만 일반 휴대폰처럼 사용한다면
스마트폰의 제값을 하지 못하는 것인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강의를 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이 어디냐고요? 바로  삼성 모바일닷컴이라는 곳과 KT의 SHOW 사이트입니다. 
삼성 모바일닷컴은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폰에 대한 강의를 올려 놓고 있으며 SHOW 사이트는 아이폰과 구글 넥서스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올려 놓고 있습니다. 

먼저 삼성 모바일닷컴의 강의를 살펴보면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강좌를 듣다보면 스마트폰이 무엇인지 맥을 짚기에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다만 삼성 스마트폰이 최고인 것처럼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라고 할까요?
그렇다고 해도 전체적으로 일반 휴대폰과의 차이점도 말해주고 있으며, 또 스마트폰의 특장점도 잘 구성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한번 실재적으로 체험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삼성 모바일닷컴 스마트폰 강좌=>1. 윈도우즈 폰 바로가기
                                       2. 안드로이드 폰 바로가기

이번에는 SHOW 사이트로 가볼까요?
SHOW 사이트에서도 특정 폰에 국한되어 강좌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스마트폰을 처음 쓰는 분들을 위해 친절하게 동영상으로 사용하는 모습들을 올려 놓고 있는 건 재미있는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이런 동영상은 세티즌(www.cetizen.com)이라고 해서 국내에 나오는 휴대폰의 모든 리뷰를 올려 놓는 곳이나 개인 블로그에서나 진행했던 것인데 기업에서 이런 작업을 하고 있는 건 그만큼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더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 반가운 변화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SHOW 사이트를 방문해 볼까요?

SHOW 사이트=>1. 아이폰 활용법 동영상 바로가기
                      2. 구글 넥서스원 활용법 동영상 바로가기

아이폰의 아이튠즈에 가입하는 방법과 동기화 시키는 방법이 어렵다는 분들도 SHOW  사이트의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다보면 쉬울 것 같습니다. 
물론 제 경우는 애플 코리아에서 내놓은 한국 설명서를 보고 동기화와 아이튠즈 가입을 쉽게 하였자만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동영상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구글 넥서스원의 경우도 안드로이드라는 조금은 생소한 OS를 탑재했기 때문에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갖고 놀아야 하는지 잘 모르신다고요? 

SHOW 사이트에서는 재미있게도 개그맨 유세윤이 이  생소한 OS에 대한 멋진 해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유세윤이 갖고 노는 것처럼 여러분도 따라하다 보면 금방 넥서스원을 마스터 할 수 있겠죠? :)

개그맨 유세윤의 넥서스원 활용법 따라잡기 바로가기

어떠세요?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 조금 쉬워지셨나요? 
모두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