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한화생명 블로그 라이프앤톡의 인기 콘텐츠는?



시간은 참 빨리도 흘러갑니다. 벌써 2013년 달력도 마지막 장이니까요. 내년이면 제 나이 앞자리가 2에서 3자로 바뀌다니.... 믿겨지지가 않네요. '점점 더 멀어져간다'라고 노래했던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가 뼛속 깊이 현실로 다가옵니다. 흑흑 ㅠㅠ 사설이 너무 길었나요~? 그렇다면 개인적인 이야기는 잠시 접어두도록 하고, 올 한해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한해 엉뚱상상은 한화생명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바로가기)과 함께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연초만 해도 월간 5만 여명이 방문했던 블로그가 어느덧 10만 명 이상이 찾아오는 블로그로 성장했으니, 저희 잘한거 맞죠~?! ㅋㅋ 치밀한 기획 속에 전문가부터 주부, 대학생, 사내 임직원으로 구성된 필진들이 작성한 양질의 콘텐츠다양한 키워드가 차곡차곡 쌓이면서 자연스레 라이프앤톡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렇다면 2013년도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포스트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지금부터 낱낱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렛츠고우~!!




2013년도 최고의 인기 포스트는?!





2013년도 한화생명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에서 가장 인기있던 포스트는 '미리 가보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부터 준비물까지' 포스트였습니다. 한화에서 매년 개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되었는데요, 라이프앤톡에서는 이 행사에 맞춰 페이스북과 연계해 63빌딩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펼쳤습니다. 블로그에서는 불꽃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다룬 콘텐츠를 공격적으로 배치했고, 누구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출력할 수 있도록 '불꽃축제 프로그램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배포했습니다. 불꽃축제 당일, 불꽃축제 관련된 콘텐츠를 모아 발행한 네이버 오픈캐스트(바로가기)가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기도 하면서, 이 날 하루만 5만 여명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값진 결과를 낳기도 했답니다.


미리 가보는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부터 준비물까지 (바로가기)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 필수품! 불꽃축제 프로그램북 다운받기! (바로가기)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 생생현장 다시보기~!! (바로가기)







카테고리로 나눈 라이프앤톡 인기포스트



1.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재테크방법



금융사 블로그답게 라이프앤톡의 방문자들은 재테크와 관련된 포스트에 높은 관심을 보였답니다. 세계적인 경제불황과 갈수록 심화되는 양극현상 등에 따라,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금 안에서 현명하게 돈을 운영하고자 하는 현실이 많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단숨에 부자가 되는 거창한 재테크 방법보다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다룬 포스트가 인기였는데요, 절세방법부터 연말정산, 연금 등을 다룬 포스트가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세무사가 알려주는 종합소득세 절세방법 4가지 (바로가기)

어플부터 엑셀까지~ 취향별 가계부 잘 쓰는 법 (바로가기)

사학연금 가입자 연금저축 가입하면 불리하다? (바로가기)

머리 아픈 연말정산 준비, 쉽게 하는 방법 없을까? (바로가기)



2.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실제적인 직장생활팁



라이프앤톡을 방문하는 방문자 중에는 한화생명의 임직원들을 비롯한 직장인들이 매우 많은데요,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실제적인 직장생활 팁을 다룬 포스트가 인기였습니다. 직장생활에 치여 하루를 보내는 우리의 직장인들!! 그들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던 취미생활이나 자기계발에 대한 욕구를 시원하게 드러내줄 수 있던 포스트, 업무나 직장 안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정보, 직장인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통계자료까지 직장생활과 관련된 포스트는 대한민국 직장인들에게 한 줌의 위로로 다가 갔답니다.

 

돈되는 직장인 취미생활 집중탐구 (바로가기)

칼퇴근을 부르는 신입사원 오피스 단축키 활용법 (바로가기)

사무실에서 도전하는 초간단 전자레인지 요리 3선! (바로가기)

직장인 자기계발, 통계로 알아볼까? (바로가기)



3.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종합정보



알면 유용하지만 누군가 모아주지 않으면 귀찮은 생활 속 종합정보, 저희가 모아드릴게요~!! 저희는 남들이 귀찮아 하는 실속있는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먹기에 좋은 밥상이 준비하기는 엄청 어려운 것 처럼 모든 정보를 모으는 일은 여간 쉽지 않은 일인데요. 그래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발로 뛰고, 손가락 마디와 눈이 시려올 때까지 다양한 정보를 모아모아 포스트를 작성했답니다. 


프로야구 개막! 야구장별 명당자리&먹거리 총정리 (바로가기)

혼자 떠나는 여행, 전국 게스트하우스 총정리! (바로가기)

택시보다 더 싸고 편안한 전기차 ‘카쉐어링’ 이용법 (바로가기)

휴가철 안 들리면 서운한 휴게소 추천!! (바로가기)



4. 취업에 관한 고급정보 제공



낙타가 바늘 귀를 통과하는 것보다 더 어려워진 취업의 문. 그래서인지 취업이나 채용, 전문자격증 시험 등에 대한 정보에 대한 관심이 참 많았답니다. 이와 관련된 정보는 넘쳐나지만 라이프앤톡에서는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는 고급정보를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하였습니다. 인사팀 담당자나 선배들이 직접 알려주는 합격 비법과 채용, 시험 등의 정보들을 엮어 준다거나, 금융사라는 특성을 살려 금융권 취업 준비 노하우, 관련 자격증 시험 정보 등을 기획하여 포스트를 발행했답니다.


서류전형 내일마감! 한화생명 직무별 입사 노하우 (바로가기)

계리사 시험 접수중! 회사 다니면서 계리사 합격한 비결 (바로가기)

달라지는 2014 보험계리사 시험, 선배의 합격비결! (바로가기)

금융사 취준생을 위한 성공하는 서류전형 작성법 (바로가기)





기획, 연재 인기포스트


1. 직장인 생활을 소재로 한 실사 포토툰!!



직장인 생활을 소재로 한 실사 포토툰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엉뚱상상의 직원들은 전국에 얼굴이 알려지며 유명세를 겪었고, 초상권은 커피맛 사탕 하나로 대신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포토툰은 보기에도 좋고 재미가 있으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도 매우 좋은 소재입니다. 하지만 스케일이 큰 만큼 기획 단계부터 담당자와 디자이너가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연출하여 사진을 찍고, 세심한 디자인 작업까지 일반적인 포스트에 비해 2~3배는 손이 더 많이 가는 작업이랍니다. 


겸손은 힘들어, 직장인의 경력 되는 자기 자랑법 (바로가기)

직급별 앉은 자세 탐구!! 사무실 스트레칭법 (바로가기)

늘어나는 스트레스, 조울증을 예방하는 3가지 방법 (바로가기)



2. 63빌딩을 소재로 한 포스팅



한화생명의 본사가 63빌딩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도 서울에 살고 있지만, 63빌딩을 제대로 방문해 본 적이 없는데요. 63빌딩과 주변에는 숨겨진 맛집과 볼거리들이 참 많더라구요. 2012년 하반기에 포스팅 했던 63빌딩 맛집 포스트의 반응이 좋아 올해도 어김없이 63빌딩과 관련한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분기마다 기획 연재를 실었습니다. 그래서 '63빌딩 맛집' 키워드는 1년 내내 라이프앤톡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있는 키워드 중 하나로 손꼽힌답니다.


봄나들이도 식후경? 63빌딩 도시락 맛집추천 (바로가기)

더위 잡는 63빌딩 빙수맛집 탐방!! (바로가기)

점심시간, 63빌딩 직장인의 여의도 벚꽃 나들이 (바로가기)

여의도 직장인들만 안다는 숨겨진 63빌딩 맛집 (바로가기)



3. 생각을 실천으로~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활약상



한화생명에는 '투모로우 드리머즈'라는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활약하고 있는데요. 보험이나 금융에 관한 이야기들을 직접 듣고 대학생들만의 시각으로 콘텐츠를 만들거나, 방황하는 청춘들을 대신해 좋은 멘토와 함께 강의를 듣고 콘텐츠화 하는 등의 역할을 해왔답니다. 특히, 이번 여름에 이벤트와 더불어 진행했던 '만원으로 떠나는 이색휴가 아이디어'는 이벤트를 통해 이색적인 휴가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해 직접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실행해 보는 형식으로 언론과 대중의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서포터즈 검증! 만원으로 떠나는 도심 속 여름휴가 (바로가기)

개그맨 정성호의 내일 세미나, “20대를 위한 만번의 법칙” (바로가기)

한화생명 대학생 서포터즈가 특별한 이유 3가지! (바로가기)


 



이렇게 정리를 해보니 올 한 해도 열심히 달려왔다는 생각이듭니다. 비교할 순 없겠지만,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과정은 꼭 출산을 하는 과정과 같아요. 트렌드를 읽어가며 다음의 소재들을 정하고 정성껏 작성하여 만든 콘텐츠가 발행되어 대중 앞에 나갔을 때 많은 사랑을 받으면 꼭 내 새끼가 칭찬을 받은 것 마냥 기쁘거든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 모두가 느끼는 감정이 아닐까요~? 올해의 잘한 점은 더욱 부각시키고, 부족했던 부분은 더 보충해서 2014년에도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가도록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