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엉뚱상상 블로그 스킨 디자인 컬렉션



엉뚱상상이 진행했던 2013 블로그 스킨 디자인은 어땠을까요?

오늘 2013년 엉뚱상상이 제작했던 블로그 스킨들을 모두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어떤 스킨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임업 관련 다양한 정보와 가슴 따뜻한 임업인들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임업진흥원 블로그, 

숲드림 (블로그 주소 : http://kofpi.tistory.com/)




2013년 새해 맞이 스킨




봄맞이 푸릇푸릇한 느낌을 살린 스킨.

싱그러운 컬러와 곡선 라인을 사용해 유연한 땅의 느낌을 표현하고,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를 주고자 했습니다.




임업을 나타낼 수 있는 아이콘들로 디자인한 스킨.

특유의 푸른 느낌을 살리기 위해 밝은 색상과 높은 채도의 색상들로 구성했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다양한 건축과 디자인, 생활 문화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 경기도시공사 공식 블로그, 

시티디자이너 경기도시공사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gico12)





초반에 적용했던 계절 스킨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기 위해 심플한 도형과 아이콘을 활용한 스킨.

[시티디자이너, 경기도시공사]를 강조하기 위해 타이틀 로고를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가을 스킨




현재 적용된 겨울 스킨







이웃들과의 작은 만남, 그들과 함께 나눈 사연, 그리고 함께 땀 흘리며 웃고 울었던 이야기가 있는

한화사회공헌 블로그, love한화 (블로그 주소 : http://lovehanwha.com/)




한화사회공헌에서 진행한 캠페인을 활용해 "삶의 에너지를 나눕니다"라는 카피와

시야가 확 트이는 큰 이미지를 활용한 스킨.


현재 캠페인과 함께 스킨 리뉴얼을 준비중입니다.





건강, 은퇴, 투자, 보험, 재무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서 유익하고 섬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제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쉽고 정확하게 전달해주는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Life n Talk (블로그 주소 : http://www.lifentalk.com)



한화생명 블로그의 Life n Talk 로고를 활용한 스킨






따잔(따뜻한 잔소리)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스킨에도 따잔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깜짝 홀리데이스킨 적용!




2014년 새해를 맞아 새로 적용한 스킨





휴롬의 소비자와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휴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업 블로그, 

휴롬 블로그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huromblog)




제품을 직접적으로이미지화한 스킨




광고 모델인 이영애 씨를 주축으로 휴롬의 광고 분위기에 따라 스킨을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품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스킨 보다는 이미지를 소구하는 스킨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광고 모델이 바뀌며 스킨 또한 새로운 모델로 탈바꿈! 현재 휴롬의 모델은 김남주 씨와 김승우 씨 부부입니다.





윤디자인연구소의 윤서체 이야기와 디자인·IT 트렌드, 윤디자인 갤러리뚱 등의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 

주소 : http://yoon-talk.tistory.com)




윤디자인연구소 블로그 윤톡톡은 윤디자인연구소의 시그니처컬러를 활용해 디자인했습니다.

이미지 위주의 구성으로 글 목록의 타이틀 디자인이 매번 색다르게 올라와 보는 재미가 있는 블로그 디자인입니다.



엉뚱상상은 2014년 스킨 디자인 작업에 있어서 많은 것이 변할 거라고 예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가입형 블로그 디자인이 한정적인 것에 반해 설치형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시도들이 계속 되고 있었지요. 설치형이라고 해도 모든 것이 자유로운 것이 아니라 기존 블로그 레이아웃에서 크게 벗어난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플랫폼과 그에 맞는 새로운 구성, 기획 그리고 디자인의 변화가 필요한 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가 블로그를 넘어서는 새로운 변신이 가능한 지금, 기존 블로그 형식을 탈피하고 웹사이트와 블로그 역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UI와 UX를 가진 블로그 디자인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엉뚱상상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