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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뚱상상,소개합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회사소개서 디자인 비하인드 스토리

2014년, 윤디자인연구소의 새로운 회사소개서가 탄생했습니다!!^^
회사소개서는 그 회사의 특징을 한 눈에 보여줄 수 있으면서도 나아가,
독특한 매력으로도 어필 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번에 윤디자인연구소 회사소개서를 제작함에 있어서 가장 치중한 부분도 이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윤디자인연구소의 특징은 무엇인가? 어떤 매력을 보여줄 것인가?


그에 따라 뽑아낸 핵심 키워드 세가지는 전문성, 창의성, 아이덴티티입니다.
첫째로, 윤디자인연구소가 서체디자인 이외에도 다양한 사업영역을 갖춘 전문연구집단임을 알려줄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둘째로, 창의성과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이는 볼거리,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소장가치 있는 디자인으로 보여질 수 있어야 하고,
나아가 폐쇄적이었던 윤디자인연구소의 이미지를 개방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로 변화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이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회사소개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윤디자인의 사업영역은 크게 다섯가지(디자인, 기술, 기획, 미디어, 리서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간결하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각 사업분야의 전문적인 용어 및 콘텐츠를 단순한 텍스트 나열이 아닌,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보여주기로 했습니다.

이는 내용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창의적인 디자인회사로서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회사소개서 형태에 윤디자인연구소 콘크리트 건물의 모습을 담으려고 했습니다.

정육면체 형태를 하고 있는 건물은 윤디자인연구소의 대표적인 아이덴티티이기도 합니다.

접혀 있을 땐 일반적인 브로슈어의 형태이지만, 브로슈어의 이음새를 고정시켜서 세워둘 경우

그 모양이 윤디자인연구소 건물의 모습을 형상화 수 있도록 했습니다.

회사소개서의 구조만으로도 윤디자인연구소의 아이덴티티를 담을 수 있도록 한 것이죠.

 

그럼, 2014년 새롭게 탄생한 윤디자인연구소 회사소개서를 소개합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회사소개서 외부 이미지

콘크리트 건물의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질감표현을 주었습니다.

윤디자인연구소의 연락처 각 사이트 소개 5가지 사업영역에 대한 간단한 개요가 나와 있습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회사소개서 내부 이미지

각 사업영역에 대한 전문적인 컨텐츠 카페, 갤러리 등에 대한 이야기

전체 페이지에 걸쳐 인포그래픽으로 형상화하여 마치 '윤디자인랜드'를 보는듯한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회사소개서 내부 이미지 확대

다섯가지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각 부서들의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엉뚱상상도 보이네요.^^

 

회사소개서 실물 이미지입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회사소개서 

접혀 있을 땐 일반적인 브로수어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회사소개서

화살표 방향에 따라 이음새를 끼우면 건물의 형태가 완성됩니다.^^

 

▶윤디자인연구소 회사소개서

윤디자인연구소 건물의 모습과 흡사하죠?^^

오렌지 빛 윤디자인랜드의 모습도 건물안에 보입니다.

 

디자인영역의 랜드마크, 윤디자인연구소를 짓다!!

 

간단한 회사소개서지만 윤디자인연구소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