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블로그로 유명인사가 된 아티스트 3인방

온라인 홍보를 담당하는 분들이라면, 블로거들과 인연을 맺게 되는 경우가 많을 듯합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주방가전제품 브랜드의 블로그 홍보를 담당하다 보니, 요리분야의 파워블로거 분들과 친해질(?) 기회가 종종 있었는데요. 파워블로거라고 하여 그 분야의 전문적인 직업을 갖고 있을 거라는 생각도 잠시, 알고 보니 가정주부나 직장인 등의 보통 사람들이 소소한 일상을 공유한 것이 계기가 된 경우가 많더라고요.


블로그는 진입 장벽이 낮고, 누구나 쉽게 관심사나 일상을 공유할 수 있어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매체 중 하나인데요. 특히, 개인 블로거들에게는 자기 표현의 매체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블로그 하나만으로 유명인사가 된 사람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유명 만화가나 인디 가수, 사진작가 등이 블로그를 통해 데뷔를 하기도 하였죠.



요리 블로그로 웹툰계를 평정(?)한 <역전! 야매요리> 정다정



출처 : <역전! 야매요리>


<역전! 야매요리>라는 웹툰으로 잘 알려진 정다정 작가는 어느 날 혜성처럼(?) 등장한 웹툰작가입니다. 그가 웹툰작가로 데뷔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바로 블로그였는데요. 커뮤니티의 요리 게시판을 통해 자신의 요리 솜씨를 뽐내던 정다정 작가는 자신의 게시물이 좋은 반응을 얻고, 게시물이 하나하나 쌓이면서 나만의 공간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합니다.


정다정 작가 블로그


포털 사이트 웹툰 담당자의 제의로 우연한 기회에 만화가가 된 정다정 작가. 처음부터 만화가가 되겠다고 생각한 것은 아니라고 해요. 그저 재미있을 것 같아서 시작한 것이 지금의 이 자리에까지 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요리를 보여주고 싶고, 추천 받고 싶고, 방문자도 늘었으면 하는 욕심에 조금 더 열심히 했던 것이 만화가로 데뷔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 정다정 작가 블로그 바로가기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노래한 블로거, 커피소년



모 음료CF 배경음악으로 쓰이기도 한 이 노래를 혹시 아시나요? 이 노래의 주인공인 커피소년 역시 블로그를 통해 데뷔한 경우인데요.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노래를 만들었던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해요. 막연히 가수를 꿈꾸었지만, 자신의 실력을 늘 의심하던 커피소년은 블로그를 개설하여 자신이 만든 곡과 가사를 꾸준히 올렸고, 블로그가 조금씩 유명해지며 음악 관계자들과도 인연을 맺게 되어 첫 데뷔무대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커피소년 블로그


데뷔를 한 후에도 그는 블로그를 통해 사람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악보뿐만 아니라 자신의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를 꾸준히 소개하고 있는데요. 가수로서 어느 정도의 유명세를 얻은 후에도 누구의 도움 없이 자신만의 레이블을 차려 독자적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커피소년 블로그 바로가기



블로그로 대중을 사로잡은 스트릿 패션 포토그래퍼, 남현범


출처 : 남현범 작가 블로그


고등학교 때부터 패션과 사진에 관심이 있었지만, 경력이라고 내세울 만한 것은 군대시절 업무로 행사 사진을 찍었던 것이 전부였던 남현범 작가는 블로그 하나로 유명해진 대표적인 스트릿 패션 전문 사진작가입니다. 뉴욕 길거리의 패셔니스타를 동경해왔던 그는 단지 재미있을 것 같다는 이유로 스트릿 패션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는데요.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기 시작하며 불과 한두 달 만에 대박을 냈습니다.

남현범 작가 블로그


네티즌들의 관심은 물론, 국내 패션잡지에서 사진을 싣고 싶다는 러브콜을 받을 뿐 아니라 출판사에서 사진 에세이를 내자는 제안까지 받게 된 남현범 작가는 급기야 세계적인 잡지 <GQ>나 미국의 스타일 닷컴 등에 자신의 사진이 연재가 되면서 평범한 대학생에서 주목 받는 사진작가로 자리매김합니다. 하루에도 약 3만여 명의 사진작가가 방문한다고 하니, 블로그 하나로 큰 성공을 거둔 셈이죠.


▶ 남현범 작가 블로그 바로가기



이들의 공통점은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를 꾸준히 공유하며 유명해졌다는 것인데요. 블로그를 가장 현명하게 활용한 좋은 예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처럼 블로그는 자신의 능력을 어필하는 가장 좋은 매체가 되었는데요. 이 때문에 아무리 새로운 매체가 생겨나도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것이겠지요. 여러분이 가장 원하는 것, 자신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가장 관심 있는 것을 적극적으로 표현해보세요.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새로운 기회가 찾아올지도 모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