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LOG, SNS

다양한 일본의 문화를 담아낸 일본 웹사이트 소개

다양한 일본의 문화를 담아낸 일본 웹사이트 소개


가깝지만 먼 나라 일본, 일본 웹사이트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문화적인 부분이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이 매우 많기에 웹사이트의 카테고리가 엄청 다양한 편입니다. 이런 일본의 다양한 문화를 담아낸 일본 웹사이트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전통과 지역상품 브랜딩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가업을 잇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요즘은 우리나라처럼 가업보다는 회사에 취직을 하는 경우를 선호해 갈등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일본 여행을 하다 보면 몇 백 년 전통의 가게나 지역상품을 브랜딩 하는 곳을 쉽게 볼 수 있어요. 상품에 대한 자부심도 크기 때문에 웹사이트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본인들의 상품은 물론 역사 전통을 소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KINTARO CANDY (링크)

제조하는 다양한 사탕의 모양, 제조과정 등을 인터렉티브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 TAMANA FARM (링크)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소개하는 우리나라의 목장 사이트와는 다르게 목장의 브랜딩에 더욱 중점을 맞추었습니다.





캐릭터(애니메이션)가 익숙하다


아시다시피 일본은 애니메이션 강국입니다. 게임·캐릭터 문화 산업도 발달했고요. 그래서인지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웹사이트를 디자인했거나 유명한 인기 캐릭터들과 콜라보해서 보여주는 프로모션 사이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유치하지도 않고 인터렉티브한 멋있는 사이트들도 많답니다.


- 애니메이션 'すべてが F になる THE PERFECT INSIDER' 웹사이트 (링크)

애니메이션이 곧 사업인 일본에서는 프로모션 웹사이트도 인터렉티브 합니다.





- 반다이 스타워즈 프로모션 페이지 (링크)

영화 홍보 사이트로 착각할 것 같은 반다이의 스타워즈 피규어 프로모션 사이트입니다.





많은 소재들을 수용하고 지원하는 것이 디자인 작업에 있어서 조금 더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는데요. 일본이기 때문에 가능한 다양한 웹사이트들을 보다 보면 조금은 신기하고 새로운 느낌이 듭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