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SNS 이벤트는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 방문자에게 재미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으며, 블로그 이웃, 팔로워로 연계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SNS 활성화를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바람직하나, 너무 잦은 이벤트 진행은 ‘이벤트 블로그’나 ‘이벤트 트위터’로만 이미지가 각인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SNS 활성화를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바람직하나, 너무 잦은 이벤트 진행은 ‘이벤트 블로그’나 ‘이벤트 트위터’로만 이미지가 각인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1. 이벤트 준비
- 일반 네티즌들의 참여도가 높는 이벤트 주제를 선정함.
- 홈페이지나 혹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그대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 각각의 특성에 맞도록 기획함,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하게 되면, 그 만큼 참여율이 높일 수 있음.
- 기업 블로그이므로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며, 가급적 공적인 이미지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함.
2. 이벤트 기간
- 이벤트 기간은 성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주일에서 10일 정도가 일반적임.
(지나치게 이벤트 기간이 길면 길수록 참여도가 떨어질 수 있음)
- 너무 잦은 이벤트 진행은 이벤트를 위한 블로그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분기별로 단위로 나눠서 진행하는 것이 좋음.
3. 관리
- 이벤트 관련 댓글에 답변을 달아, 네티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는 것이 좋음.
- 이벤트 페이지나 배너는 홈페이지나 연계된 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것이 좋음.
- 기존 블로그 이웃, 팔로워, 팬들에게도 이벤트 소식을 알리도록 함.
- 이벤트 진행 시에는 유독 스팸성 댓글이 많으므로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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