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프로젝트 진행은 항상 ‘효과측정’이라는 명제가 따르게 됩니다. SNS도 마찬가지죠.
‘우리 기업에서 SNS 운영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방향성과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가’에 대한 운영 평가, ‘궁극적으로 네티즌들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이 되고 있는가’등이 주요 평가 기준이 될 것입니다.
- 콘텐츠 내용 분석
- 관련 주제의 일관성 분석
- 관련 부서와의 연계 분석
SNS 형식에 맞는 운영 관리를 하고 있는가?
- 콘텐츠(포스트/멘션/담벼락) 수와 내용 분석
- 주기적인 콘텐츠 운영 분석
- 제목 및 내용의 검색 최적화 분석
블로거/팔로워/팬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이루어지고 있는가?
- 해당 SNS 방문자수 및 증감 여부 분석
- 댓글 유무 및 내용 분석
- 콘텐츠 확산 및 메타블로그 연계 활동 분석
'all about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년부터 2013년까지, SNS 실무자가 살펴본 소셜미디어 환경 변화 (0) | 2013.11.20 |
---|---|
알쏭달쏭 저작권의 모든 것~ 알아보기! (4) | 2013.05.31 |
[SNS 활용팁] SNS 이벤트 진행은 이렇게 (0) | 2012.01.16 |
[SNS 활용팁] 페이스북은 어떻게 운영해야 할까? (0) | 2012.01.09 |
[SNS 활용팁] 트위터 멘션 작성은 이렇게 (0) | 2012.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