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뚱상상,소개합니다

한화생명 블로그 '라이프앤톡', 상위 1%에 속하는 실속 정보

영화 ‘시체가 돌아왔다’에선 극 중 등장인물들이 보험금을 타기 위해 나름대로의 준비를 하고 당당하게 입장합니다. 그리고는 보험상담사에게 자신이 지금 보험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능수능란하게 이야기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그들의 보험금 지급여부가 갈린 것은 결국 헌법책만큼 두꺼운 보험약관 책에 깨알같이 숨어있던 가입약관 단 한 줄. 그들이 보험금을 수령할 수 없는 사유가 적힌 약관 한 줄로 인해 일확천금의 꿈은 물 건너가고, 파란만장 우여곡절 인생의 제 2막이 펼쳐집니다.

 

 

<언제까지 어려운 보험용어 앞에서 얼굴을 찌푸리실 건가요~? / 출처: 영화 '시체가 돌아왔다'>

 

요즘과 같은 정보화시대에선 그야말로 ‘아는 것이 힘’이라는 말이 있지만, 무수히 많은 보험상품과 약관, 경제용어, 재테크방법은 매번 어렵게만 느껴졌기 때문에 좀처럼 감이 잡히지 않았을 거에요. 하지만 작은 부분부터 한 걸음씩, 모두와 함께 알차고 도움이 되는 보험과 재무 등의 생활 이야기를 알기 쉽게 전해드리고자 2012년 5월!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라이프앤톡(Life N Talk)의 힘찬 발걸음이 시작됐습니다.

 

 

 

 

 

 

 

보험 이야기만 잔뜩 있을 것 같다고요? 오해는 NO!

 

아무래도 라이프앤톡을 모르는 분들, 그리고 블로그에 대해 관심이 없으신 분이라면, ‘한화생명’의 이미지는 1차적으로 ‘보험’과 ‘대한생명’, 이 두 가지를 제일 먼저 떠올리실 거예요. 아무래도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의 이미지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라이프앤톡을 한번이라도 방문한 분이라면 아실 테지만, 보험과 경제 및 재테크 이외에도 여러 카테고리들이 모두의 눈과 귀를 쫑긋하도록 만들고 있답니다.

 

 

<직장인의 건강과 회식문화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기도 했죠>

 

우리 일상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들과 영화, 공연, 취미 등 전반적인 여가생활 등의 이야기가 모인 것이 ‘문화 Talk’입니다. 그리고 라이프앤톡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의 터질 것 같은 스트레스를 한층 덜고자 백배천배 무한공감을 만들 수 있는 마법의 카테고리 ‘직장인 Talk’, 일반적인 건강상식이라도 시기에 맞춰 재미있게 이야기를 소개함과 동시에 인류 최대의 적인 다이어트와 운동법 등이 함께하는 ‘건강 Talk’도 있습니다. 보험회사는 보험이야기만 할 것 같으신가요? 라이프앤톡과 함께 다양한 생활이야기를 나눠보자고요!


라이프앤톡의 거침없는 질주는 현재진행형이라네~

 

라이프앤톡은 2012년 5월에 블로그를 오픈한 이후로 지금까지 약 200여개 이상의 포스트를 작성했는데요. 2013년 1월 현재까지 약 8개월이라는 시간동안 많은 분들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 덕분에 라이프앤톡은 그야말로 무한성장! 쑥~쑥 자라고 있답니다. 그만큼 라이프앤톡에선 보험과 경제 등의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이며, 여름에는 수영장이나 바다! 바다에선 수영복! 수영복엔 다이어트! 이렇게 도출된 키워드를 이용해서 하나의 생활정보 이야기로 엮어가면서 각 시즌별로 흥미 있는 가지각색의 이야기를 제공하면서 정보에 재미까지 부가하는 플러스 효과를 만들 수 있었죠.

  

<딱딱한 글보다는 일상과 접목하면서 공감할 수 있도록 스토리를 꾸미기도 했지요>

 

특히, 각각의 포스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내실 있는 정보들로 가득 담긴 라이프앤톡의 특징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재테크의 시작인 절약방법, 연말정산 노하우, 직장인 회식문화 등의 이야기는 많은 분들께서 재미있게 읽어주시면서 많은 이야기들이 다음뷰 베스트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현재 라이프앤톡은 오픈한 지 8개월, 즉 1년도 채 지나지 않은 현 시점에서 다음뷰(30만명 이상 블로거 보유) 기준 상위 1% 안에 속하는 실속 있는 블로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랭킹은 682위, 생활경제 21위에 링크되었습니다>

 

한화생명에 입사를 희망하거나, 보험사 직종으로 취업을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에겐 ‘계리사’와 ‘언더라이터’처럼 일반인들에겐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꿈과 비전이 가득한 유망직종을 소개하는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많은 인기를 끌기도 했죠. 그 결과 포스트를 작성한 지 시간이 꽤 지났지만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라이프앤톡으로 다시 발걸음을 찾는 방문자도 있으며, 얼떨결에 찾아온 라이프앤톡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는 방문자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재밌고 행복한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2013년 2월 라이프앤톡의 특별한 소식은,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했던 ‘함께하는 라이프앤톡’ 이벤트를 토대로 많은 분들이 다뤘으면 하는 내용들 위주로 게재할 예정이라서 저 또한 마찬가지로 기대가 큽니다. 올해 2013년에도 라이프앤톡은 더욱 즐겁고 유익한 정보들로 ‘99%의 사람들이 100%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풍성한 이벤트로 여러분과 함께할 예정입니다. 한화생명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에 많은 성원과 관심 바라면서! 모두모두 행쇼~^^

 

 

한화생명 공식블로그 '라이프앤톡' (바로가기)